우아하게 이기는 여자 - 일 잘하는 여자가 절대 포기하지 말아야 할 것들
윤여순 지음 / 비즈니스북스 / 2020년 9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우아하게 이기는 여자] 

여자로 산다는 것은 무엇일까?

배우자와 살면서 자녀를 양육하면서 시댁과의 갈등속에서 나는 과연

우아하게 이기며 살고 있는 여자였던것일까?

어떻게 살아야 하는 것일까? 한번 정도는 우리 모두 고민하는 꼭지점인 듯 하다.

많은 여자들이 엄마로서 아내로서 며느리로서 겪게 되는 갈등속에

소망하는 것들중 하나인 우아함을 당당히 지켜내는 것이듯

 

내 일을 즐기면서 절대 포기하지 말아야 할 것들

그리고 리더로서 인정받고 성당하기 위해 필요한 지혜를 다시 접한 것 같다.

 

LG그룹 최초의 여성 임원 이자 최초의 여성 CEO 인 저자

그녀가 새로운 길에 주저하지 않고 열정적이며 추진력과 높은 도전정신으로 리더다운 리더로 평가받으며 퇴임 후에도 늘 사람에게서 배우고 성장하는 삶을 보며 나의 삶도 그 속에 적용시켜 본다.

 

 

일로 성장하는 사람이 되기 위해 대담한 도전을 주저하지 않고 시도하며 가진것에 집중하고 감정조절을 잘 조절해 가며 진정한 나를 찾아 무한한 가능성을 찾아 온전히 책임지는 삶을 택한 그녀는 타인과의 경쟁이 아니라 자신과의 승부를 통해 작은성공의 경험의 단계부터 능력을 키워나가고 리더의 자질을 향상시켜나갔다.

그것이 가능했던건 나와 타인까지 사랑할 줄 하는 힘이 생겼기 때문이었다.

따뜻한  말한마디를 던질줄 알고 인생을 즐길 줄 아는 힘.. 그 안의 숨겨진 어머니에게 물려받은 위대한 인생철학을 통해 너머의 것들을 통찰할 수 있는 힘을 가지게 된다.

 

상대방의 입장을 바라볼 줄 아는 나와 우주와 다른 누군가의 우주를 연결하는 끝없는 재창조의 힘 이것이 내가 배워야 할 태도였다.

 

코칭이란 스스로 답을 가진 이들에게 답을 찾을 수 있도록 파트너가 되어주는 것이며 무한한 가능성의 존재로 인정해주는 것이며, 내가 답을 주는 것이 아니라 끊임없는 질문을 통해 상대방이 내면에 갖고 있는 답을 끌어내는 것이다. 그 과정에서 오히려 내가 더 크게 배운다. 끊임없이 배우면서 비로소 나만의 우주가 다른 누군가의 우주와 연결됨을 느낀다. P192

 

여성과 남성의 성장을 설명하는 글 중 여성은 안으로 성장하고 남성은 밖으로 성장하며 관계형성에 능해지고 이것이 능력 차이가 아닌 여성과 남성의 다름이며 접근하는 방법이 다르고 가는 길이 다른 개인차이라는 해석과 상대방의 입장에서 합리적인 잣대를 세워 봄으로서 부모와 자식, 남편과 아내, 선생과 학생, 팀장과 팀원 등 모든 인간관계의 갈등을 줄여나가는 출발점임을 잊지 않도록 해주었다.

 

리더십은 통제력이 아닌 영향력이어야 한다. 또한 타인의 말의 경청할 줄 알아야 하고 집중할줄 알아야 한다.

나에게 부족했던 집중과 경청법..

그리고 이유있는 핑계를 벗어 버리고

스스로에게 답을 찾아 이제는 실천해야 하는 것들을 적어본다.

안되는 이유보다 가능한 이유를 먼저 떠올리는 태도가 절실한 나.

 

타인과 비교하기 보다 나스스로를 점검하며 직면해보자.

수많은 핑계속에 나를 포장했던 것들을 벗어던진다.

다시 한번 플래너를 작성해본다.

초심으로 돌아가 나를 수양하고 내안의 멋진 나를 찾아보는 계기가 되 준 한마디

 

인정한다는 것은 상대방이 인정받을 만해서 하는 것이 아니라 내가 인정할 줄 알아야 할 수 있는 것이다. 인정할 줄 알면 모든 사람의 귀함이 비로소 보인다. 그리고 사랑하게 된다.

 

내가 변해야 한다. 긍정적인 나로 다시 돌아가 보자

      

(비니지스북스 출판사로부터 해당 도서를 지원 받아 작성한 서평입니다)

 

#우아하게이기는여자 #윤여순 #비즈니스북스 #서평도서 #서평단 #코칭 #성장

 


댓글(0) 먼댓글(0) 좋아요(2)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