딱 1년만 미치도록 읽어라 - 독서는 자기계발이다
이주현 지음 / 미다스북스 / 2019년 9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딱1년만미치도록읽어라 #미다스북스 #이주현 #독서 #자기계발 #자기계발서 #독서법 #베스트셀러 #인생책 #독서노하우 #독서비법 #신간도서 #책그램 #북그램

아직도 저자와의 대화에 익숙하지 않아서

늘 목마름이 있었다.

어떻게 하면 책을 잘 소화하는지 고민하고 있던차

제목에 끌려서 받게 된 책..

 

[딱 1년만 미치도록 읽어라]

 

기대를 가지고 읽기 시작했다.

그런데 뭐지..

왜 자꾸 내 독서가 잘못되었다고 혼나는듯한

느낌인건지..

나도 누군가에게 보여주기식 독서를 하는 사람인가

고민에 빠진다.

그래도 한번 읽어 보자 하는 마음으로 읽기시작하는데

이책을 잡고 다른책은 제대로 손에 잡지도 못한것 같다.

자꾸 내 독서법에 문제점을 찾게 되고

내가 흔들리는 마음이 많았던것.

혼자만의 생각고민에서 빠져나와 편안하게 다시 책을

받아들인다.

 

음.. 저자의 표현법 스타일이구나..

책을 사랑하는 마음이 강해서 누군가에게 자꾸 말을 걸고

싶은거구나 였다.

ㅋㅋ 사실 당당하게 저자의 전화번호를 오픈해서

책에 넣은 것도 처음 보기는 했지만

자꾸 책날개에 있는 연락처로 연락하라는 문구가

웃음을 나오게 한다.

 

실천없는 독서는 무의미.

성장독서. 임계점 등을 이야기 하며

독서는 그냥 눈으로만 읽지 말고 저자에게 질문하며

목적있는 독서. 메모독서. 투자독서와 더불어

긍정하는 습관을 가지라 한다.

 

현실을 바꾸는 8가지 자기계발 독서법 7가지를

실천해 보는것 습관..

 

비록 오래 걸려 읽기는 했지만.

저자의 끊임없는 자기계발을 위한 노력은 대단하다.

 

지금부터라도 독서를 실천하고 꾸준히 반복하고

질문하는 습관을 가진다면 성장할 수 있다는것을

말하는 책..

 

저자가 말한 방법중에는 이미 내가 하고 있는 방법도

있었고. 나 또한 조금씩 성장하는 것을 느낀다.

 

저자가 읽는 방식의 삼색볼펜으로 체크했던 책의

사진이나 혹은 메모했던 ..

저자의 생활이 담겨있는 책에 대한 흔적의

이미지가 추가되었다면 하는 아쉬움이

남는다.

 

아자 아자.

게으른 관성에 지지 않고

오늘도 실천한 나에게 스스로 쓰담쓰담하자

 

 



@book_staurant 감사해요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