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케터의 질문 - 마침내 고객을 내 편으로 만드는
진 블리스 지음, 강예진 옮김 / 더퀘스트 / 2019년 7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모든것은 마케팅과 연결이 된다.

 

마케터의 질문이란 제목도 끌리기도 했지만

사실 "엄마에게도 그렇게 할건가요?"라는 부제가 더욱

궁금해서 읽게 된책

마케커의 본질이 무엇이길래
왜 세계 최고 마케터들은 이것을 묻는지 궁금하기도 했고

무엇보다도 질문 하나로 102조원의 성과를 창출했다고 하니

귀가 솔깃하다

KakaoTalk_20190716_001343113.jpg

첫 표지. 무엇으로 채워야 할 지 고민해보며 나만의 답을 적어보기.

마케터의 가장 핵심의 꽃. 질문. 성공적인 질문이 무엇인지 살펴보기로하다.

KakaoTalk_20190716_001343444.jpg

 

사례분석을 4장으로 담아. "당신에게 인간미가 있는지" "고객은 언제 화를 내는지" "우리가 존재하는 이유는 무엇이며" 지금 가는 그길이 올바른지가지.. 단계별 구체적 진행법을 이야기한다.

기업의 가장 중요한 것은 '어떻게'고객의 지지와 관심을 이끌어낼수 있었는지 파악하고 고객을 내편으로 만든다는 것이다

어머니의 시선으로 분석하여 만든 질문- 인간미를 본다

KakaoTalk_20190716_001341997.jpg

 

단락별 정리요소를 많이 볼 수 있다.

KakaoTalk_20190716_001342687.jpg

 

KakaoTalk_20190716_001342266.jpg

단락별 CASE STUDY를 통해 질문을 찾는다. 다 찾고 나면 장을 마시쳐 정리 모드... 핵심 질문카드와 더불어 생각할수 있도록 유도해주며 핵심 마케터의 질문에 대해 정리되고 요약되어 나온다.

KakaoTalk_20190716_001339455.jpg

 

KakaoTalk_20190716_001340023.jpg

 

읽으면서 저자의 양육환경과 엄마가 궁금해 진다. . 나도 우리아이에게 이런 영향을 미치는 엄마일까?

엄마의 교육법처럼 엄마에게 하듯 조금만 생각하고 배려하면 달라질수 있는 것들,과

다양한 기업사례들이 미처 알지못했던 기업을 보게 하고 .

마케터들이  느슨해지지 않도록 체크할 수 있도록 되어 있어 읽기도 편하다.

책을 읽을때 밑줄긋고 정리하고 낙서하기를 좋아하는데도

이책 만큼은 계속 반복적으로 읽을수록 얻는 것들이 많고

생각할 꺼리가 많았다.

 

건강한 사회는 건강한 정신이 만들수 있다.

기업이 올바른 가치관을 가지고 지속적으로 움직이며 소비자들의 패텬을 이해 하고 진심을 다하는 구조법을 다시 한번

생각해봐야 한다. 또한 어떤 질문이 효과적인지도 생각해볼 필요가 있다.

 

읽으면서 유토피아를 본듯하지만. 모든 기업이 이리 선한 마케팅을 하지 않는다.

특히 요즘 환경의 가장 큰 문제점은

기업에서 무분별한 생산 욕심이 문제인데 이들에게는 사람을 전혀 고려하지 않는 경제이득만 생각하는

욕심이 더 크다. .

 

소비자인 우리들 또한 문제다. 나만 위주에서 벗어나 다른 사람들을 배려하는 마음에 조금 예민하다면

좀 더 현망한 판단을 할텐데. 기업도 우리도 현명한 마케터를 꿈구어 보자

 

#마케터의질문#진블리스#더퀘스트#성장#최고마케터#서평도서#질문#마케팅비밀#성과#창출#엄마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