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주에는 환상적인 사실과 숫자들이 날뛰고 있어! 3 : 과학과 수학 우주에는 환상적인 사실과 숫자들이 날뛰고 있어! 3
댄 마샬 지음, 김지원 옮김 / 이케이북 / 2024년 1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제목부터 흥미로운 책 <우주에는 환상적인 사실과 숫자들이 날뛰고 있어!> 입니다.

책은 우주에 대한 환상적이고 놀라운 이야기와 우리 주변의 기이하고 경이로운 이야기를 들려주고 있어요.

3권 구성으로 1권은 우주와 지구, 2권은 인간과 동물, 3권은 과학과 수학 여섯분야에 대한 알 수 있답니다.


로봇 조수 클라우스와 함께 떠나는 발견 여행으로 우리 주변의 기이하고 경이로운 이야기를 만날 수 있어요.


바나나는 방사성이고 걸을 수 있어.

우리가 바나나를 먹을 때 방사능에 노출되어 있다고 하는데요. 하지만 워낙 적은 양이며 이는 우리가 지구에 사는 것만으로 노출되는 양보다도 적다고 해요.

방사능이 인체에 미치는 피해의 양을 측정하기 위해 과학자들은 시버트라는 단위를 사용하는데요.

바나나 하나를 먹는 건 0.1 시버트

공항 보안 검색대에서 발생하는 방사능은 0.25시버트

치과 엑스선은 5시버트

방사능의 치사량은 1000만 시버트로 방사능으로 죽으려면 바나나 1 억 개를 먹어야한다네요.

바나나를 먹을 때 방사능에 노출되지만 그리 걱정한 수치는 아니라니 안심하고 먹을 수 있겠어요


뜨거운 물이 찬물보다 빨리 얼어

대부분 찬물이 더 빨리 얼 것이라고 생각하지만

아니라고 해요.

1969년, 아프리카 탄자니아의 고등학생 음펨바는 학교에서 끓는 크림과 설탕을 섞어 아이스크림을 만드는 실험을 하다가 뜨거운 물이 더 빨리 얼다는 걸 발견했다고 해요.

책에는 다섯 가지 가설이 나오는데요.

읽어보면 아하 그렇구나 라고 쉽게 이해가 되더라고요.

책을 읽다보면 흥미로운 주제에 다양한 지식들을 알게 되어서 좋은데요. 아이들에게 무한한 상상력과 흥미와 호기심을 채워줄 수 있는 책이라 정말 강추합니다.

우주에는 환상적인 사실과 숫자들이 날뛰고 있어!

3 과학과 수학편을 읽어보았으니, 우주와 지구,

인간과 동물편도 읽어봐야겠어요.


이케이북으로부터 도서를 제공받아 작성한 후기입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