천방지축 천년손이와 사자성어 신비 탐험대 3 - 세상에서 가장 정의로운 사자성어를 찾아서 교과서가 쉬워지는 잼공 시리즈
김성효 지음, 캔지민 그림 / 리틀에이 / 2024년 4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우리가 사용하는 글자 대부분이 한자 어휘로 이루어져 있는데요. 한자를 알면 어휘의 뜻 유추도 잘 되고 의미 파악도 쉽게 할 수 있을 것 같아 한자 학습을 틈틈히 하고 있는데요. 오늘은 한자어와 사자성어를 더 쉽고 빠르게 재미있게 알 수 있는 책

<천방지축 천년손이와 사자성의 신비 탐험대 3>를

읽어보았어요.


천년손이와 사자성어 신비 탐험대에는 초등 교과서 필수 사자 성어가 담겨 있어서 책을 읽으면서 자연스럽게 사자성어를 알아 갈 수 있어요.



고전 판타지 소설이라서 부담 없이 읽을 수 있는데요. 아이들도 재밌어하고 제가 읽어도 재밌더라고요.



천년손이와 사자성의 신비 탐험대 3권 에서는 변신 선생, 산신령, 의원, 의원 부인 등 새로운 인물들이 등장하는데요. 다양한 인물들이 있어서 더 흥미진진한 스토리 입니다.




이번 이야기에서는 꼬마 신선 천년손이와 용족의 후예 자래, 마지막 구미호족 수아는 악당 검은 매화단이 빼앗아 간 ‘깨달음의 두루마리’를 되찾고 세상에 흩어진 사자성어를 모으기 위해 모험에 나섰어요.

백 일 안에 천년손이 삼인방이 흩어진 사자성어를 되찾아 오지 않으면 닥락궁 신선 후보생과 신선 사부 들이 목숨을 잃게 된다고 합니다.



이번에 도착한 마을은 기묘한 병이 퍼진 곳이라

복면을 쓴 환자들의 얼굴을 투시술로 살펴보니 모두 코가 길어진 걸 알게됩니다. 천년손이 삼총사는 길어진 코를 고쳐준다는 수상한 의원의 집에 잠복했다가 병에 얽힌 충격적인 진실을 목격합니다.


의원 부부가 애지중지하는 빨간 부채와 파란 부채를 보니 전래동화 이야기가 떠오르는데요.


천년손이 삼총사는 검은 매화단을 막고 세상에서 가장 정의로운 사자성어를 찾아낼 수 있을까요?


책을 읽다보면 필수 사자성어들을 보게 되는데요.

사자성어들을 다른색으로 표기하고 있어 눈에 띄고 뜻 풀이도 함께 되어 있어서 읽다보면 저절로 사자성어 의미와 사용할 수 있는 상황들도 이해하게 됩니다.


국어, 사회 초등 전 학년 교과 과정 연계된 도서라 교과서 학습에도 도움이 된답니다.


책 속 부록에서는 책에 나온 사자성어들을 정리하고 있어요. 사자성어에 사용된 한자와 뜻, 교과연계 단원에 대한 자세한 설명까지 나와 있어서 교과서를 더 깊고 넓게 이해할 수 있어요.




우리 고전에 숨은 역사적 교양과 문화 상식을 쌓을 수 있는 <천방지축 천년손이와 사자성의 신비 탐험대 3> 로 즐거운 독서 해보아요!!



리틀에이출판사로부터 도서를 제공받아 작성한 후기입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