프렌즈 파리 - 최고의 파리 여행을 위한 한국인 맞춤형 가이드북, 최신판 ’24~’25 프렌즈 Friends 15
오윤경 지음 / 중앙books(중앙북스) / 2023년 12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아이들이 겨울방학에 들어가서 요즘 너무 해외여행이 가고 싶은데요. 여행 가보고 싶은 도시 중 하나가 바로 파리인데 오늘은 기분좋은 파리 여행 가이드북 프렌즈 파리를 만나보았습니다.

파리는 진짜 가보고 싶은 도시인데요.

미술 전공한 동생이 약 10년전에 신혼여행으로 다녀왔던 곳으로 그곳에서 찍은 사진과 여행선물을 보면서 가보고 싶었는데 여태 못가보았네요 ㅠㅠ

파리는 패션과 미식, 예술과 낭만이 있는 세계 문화의 중심지라고 할 수 있는데요.


프렌즈 파리에서는 16개 파리 시내 구역, 14개 파리 근교 지역 죄신 정보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루브르 박물관, 오르세, 오랑주리, 로댕 미술관의 주요 작품 깊이 보기 등 미리 여행전에 알고 가면 좋을 정보들이 가득 담겨 있어요.

파리에 가기 전 알아야 할 기본적인 정보에는 파리의 일 년에 날씨가 잘 나와 있어서 여행 전에 옷준비도 잘 할 수 있어요.

파리는 수도치고 면적이 아담하여 도보 여행에 최적화된 도시이지만, 무작정 걷기보다는 메트로(파리 지하철)을 이용하는 게 좋습니다.

나비고 데쿠베르트, 파리 비지트, 나비고 이지 등의 파리 대중교통 이용권이 있으니 잘 선택해서 이용하면 됩니다.

일정별, 테마별로 나누어서 파리 베스트 코스를 소개하고 있어요.

효과적인 여행이 될 수 있도록 베스트 코스 일정이 나와 있어서 처음 여행을 준비하는 분들도 쉽게 여행을 준비할 수 있습니다.


파리 베스트 코스로는 샹젤리제. 개선문 구역, 루브르 구역, 노트르담(시테 섬과 생루이 섬) 구역, 샤틀레. 레 알. 시청(보부르) 구역, 마레 구역, 라탱 구역, 생제르맹데프레구역, 앵발리드.에펠탑 구역, 트로카데로.파시 구역 등등 파리 및 근교 30개 지역을 완벽 가이드 해주니 미리 여행 계획을 세우는데 많은 도움이 됩니다.


파리 미술관 산책에서는 파리의 수많은 미술관 중 대표적인 루브르 박물관, 오르세 미술관, 오랑주리 미술관, 로댕 미술관 네 곳을 선정하여 주요 작품을 소개해 주고 있어요. 평소에 알고 있는 작품보다 더 많은 작품을 보고 느낄 수 있어서 좋고 사전지식을 갖고 여행에 임할 수 있어서 좋을 것 같습니다.

파리지앵만 아는 숨은 맛집부터 미슐랭 스타 레스토랑과 스타 세프, 자세한 요리 정보까지 담아 눈으로 보는 재미뿐만 아니라 음식의 맛에 대한 상상과 기대감을 갖게 합니다.


책 속 부록으로는 파리 구역별 상세 지도와 시내 교통 노선도, 파리 근교 지도가 제공되어서 실용성과 편리성을 높여준답니다.

파리를 잘 알고 있는 저자가 알려주는 친구같은 여행서라서 진짜 프렌즈 파리와 함께라면 여행 준비도 잘 할 것 같고 즐거운 파리 여행이 될 것 같아요.

파리 여행을 계획하고 있다면 중앙북스 프렌즈 파리로 즐거운 여행 알찬 여행 준비해 보아요.



출판사로부터 도서를 제공받아 작성한 후기입니다.



#프렌즈파리 #파리여행 #파리여행가이드북 #프렌즈파리최신판 #해외여행 #오윤경 #중앙북스 #파리여행서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