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만화로 보는 그리스 로마 신화 20 (본권 + 워크북) - 아이네이아스와 로마 ㅣ 만화로 보는 그리스 로마 신화 20
토마스 불핀치 지음, 이경우 엮음, 서영 그림 / 가나출판사 / 2023년 5월
평점 :
품절

가나출판사의 만화로 보는 그리스 로마 신화 20권 아이네이아스와 로마 입니다.
그리스 로마 신화는 20권으로 끝이나고 특별판 1~5권은 그리스 로마 신화 속 신과 영웅들의 숨겨진 이야기가 담겨 있다고 해요.
그리스 로마 신화 특별판도 꼭 만나보고 싶네요.
만화로 보는 그리스 로마 신화 20권에는 사랑과 운명, 시빌레와 황금 가지, 운명의 땅, 야누스 신전의 문, 라비니움 등 5개의 스토리가 담겨 있습니다.
트로이의 후예, 아이네이아스는 조국을 그리스 군에게 빼앗기고 새 나라를 세우러 이탈리아로 가다가 폭풍을 만나 카르타고에 오게 됩니다.

카르타고의 여왕 디도는 남편이 오빠에게 죽음을 당해 다른 남자를 사랑하지 않고 죽은 남편만을 생각하며 살겠다고 다짐했지만 아이네이아스를 본 순간 사랑에 빠져버리고 말았어요.
결국 아이네이아스와 디도 여왕은 사랑에 빠지게 되고 아이네이아스는 열달동안 카르타고에 머물게 됩니다.
하지만 이탈리아로 가서 제2의 트로이를 세우라는 제우스의 명령을 거역할 수 없어 아이네이아스는 디도여왕을 남겨두고 떠납니다.
디도 여왕은 자신을 버리고 떠난 아이네이아스를 저주하며 스스로 자결합니다.
디도 여왕의 저주 때문인지 훗날 아이네이아스의 후손이 세운 로마와 카르타고가 세 차례 걸쳐 큰 전쟁을 벌이게 되는데 이 전쟁이 바로 포에니 전쟁입니다.

아이네이아스는 꿈에 나타난 아버지 안키세스를 만나러 여사제 시빌레와 지하세계를 향합니다.
제우스 님의 뜻을 이루면 자손들이 온 세계를 차지하여 오랫동안 영광을 누린다는 말을 전해듣고 항해를 계속해서 약속의 땅에 다다릅니다.

아이네이아스 일행은 라티움 지방의 라우렌툼이라는 도시 국가에 도착하고 전쟁끝에 승리하여 라우렌툼의 공주 라비니아와 결혼하게 됩니다.
트로이 인과 라틴 인으로 이루어진 새 도시를 세우고 왕이 되어 라비니움으로 이름을 정하게 됩니다.

이 라비니움을 바탕으로 아이네이아스의 후손이 티베르 강가에 로마를 세우게 됩니다.
워크북의 내용 들여다 보기를 통해서는 읽은 내용을 정리해보고 내용에 대한 아이의 생각을 적어볼 수 있어요.

신화 속으로 에서는 아이네이아스와 디도, 라비니움의 건국, 로마의 번영 등 흥미로운 이야기와 명화들이 담겨 있어서 더욱 그리스 로마 신화가 흥미롭게 다가옵니다.
워크북과 함께 새롭게 출간된 그리스 로마 신화는 서양 문화, 세계 문화의 뿌리가 되는 이야기로 아이들에게 정말 유익한데요.
쉽고 재밌게 읽다보면 세계사에 대한 배경지식까지 키울 수 있는 만화로 보는 그리스 로마 신화 추천합니다.
가나출판사로부터 도서를 제공받아 작성한 후기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