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언어마술사 아예 4 - 국어 어휘력 쑥쑥 + 한국 문화 학습만화 ㅣ 아예와 한글친구들
서미원 지음, 하애(HAAE) 그림, 조현진 감수 / 리스티아트(RESTYART) / 2023년 12월
평점 :

아이들이 재밌게 보았던 언어 마술사 아예 4권입니다.
언어 마술사 아예 4권이 출간되기전부터 언어 마술사 아예 1~3권을 계속 읽으면서 4권을 기다리고 있었는데요. 역시나 4권이 오자마자 너무 좋아하더라고요.
아예와 한글 친구들은 ㄱ부터 ㅎ까지 한글 14개의 자음이 동물 캐릭터 눈으로 디자인되어 있고 한글친구들 이름은 각자의 개성과 성격을 담아 모두 자음 초성으로 이어지게 지어졌다고 해요.
우리의 우수한 한글과 아름다운 전통문화를 널리 알리고 싶어서 아예 시리즈가 만들어졌답니다.
한글 ㅇ 으로 디자인된 솔직 깜찍함이 매력적인 양 주인공 아예와 한글 ㅈ 으로 디자인된 순정남 진돗재 지조, 말의 세계의 무녀 안다니 등 개성 강한 친구들이 등장하여 더욱 흥미진진한 언어마술사 아예입니다.
한글 눈으로 디자인된 아예와 한글 친구들은 아름다운 한국문화와 관광지로 여행을 떠나는 학습만화로 만화를 읽으면 마치 여행을 하는 것 같아서 우리나라의 여행지와 역사에 대한 관심과 흥미가 생긴답니다.

무녀 안다니에게 붙잡힌 엄마를 구하기 위해 숨겨진 마법의 열매를 찾는 아예와 한글 친구들은 이번에는 통영에 도착했어요.
통영은 한산 대첩 축제중이었으며, 세계 4대 해전 중 가장 위대한 해전으로 손꼽히는 이순신 장군의 한산도 대첩입니다.
지조 선생님은 물에 빠진 토끼 통통을 구하게 됩니다.

보름달 얼굴에 오동통한 살 때문에 고민이 많은 토끼 통통은 날씬한 모델이 되고 싶어합니다.
마법의 열매에 대해 알게 된 통통은 열매를 먹고 날씬한 모델이 되어 통영 대표 모델일을 하기를 원합니다.
날씬한 테설 또한 마법의 열매를 먹길 원해서 킬킬이와 손잡게 되는데,,
과연 마법의 열매는 누가 먹게 되고 아예와 친구들은 어떻게 될까요.
읽을수록 흥미진진한 아예와 한글친구들 4권에서 만나보세요~

아예와 한글친구들 4권은 통영과 울릉도, 독도을 여행하는 이야기로 통영, 울릉도, 독도에 대한 여행 정보 지식도 알게 됩니다.
사진으로 봐도 엄청 깨끗한 경관을 볼 수 있는데요.
직접 가보면 좋을 것 같아요. 아이들이 예전부터 독도에 가보자 했는데 올해는 꼭 가보고 싶네요.

아예와 한글친구들의 이야기를 읽다보면 순우리말도 알게 되어서 자연스럽게 어휘력도 쑥쑥 자라게 된답니다. 만화, 카드로 증강현실 AR을 즐길 수 있고 14개의 카드로 순우리말을 익힐 수 있어요.
만화에 나오는 순우리말, 속담과 더 알면 좋은 관용어, 속담 등을 정리해주니 보기 쉽고 어휘력을 키위기 좋습니다.
아예와 한글 친구들과 함께 떠나는 한국 문화 여행
모험을 떠나며 어휘력도 쑥쑥 올라가는 신기한 국어 학습 만화 언어마술사 아예 추천합니다.
리스티아트출판사로부터 도서를 제공받아 작성한 후기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