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쓰면 뱉는 쉬운 영작문
전지원 외 지음 / 다락원 / 2021년 7월
평점 :

평소에 영어로 말하고 싶은데 말로 표현이 안될때가 많았는데요.
그래서 준비한 책 다락원의 쓰면 뱉는 쉬운 영작문입니다.
쓰면 뱉는 쉬운 영작문은 실생활에 바로 써먹을 수 있는 한국인을 위한 기초 영작 교재입니다.

유사해 보이는 문법 포인트들을 비교하면서 우리말로 영작을 할 때 포인트들이 어떻게 다르게 사용되는지를 알아가면서 공부할 수 있어서 정확한 영작이 된답니다.
문법 포인트와 함께 여러 가지 표현들을 이용해 다양한 문장 만들기를 하며 말하기까지 할 수 있어 말하기와 쓰기가 다 되는 영어학습을 할 수 있어요.

하나의 주제에 6페이지로 구성되어 있어서 그렇게 부담되지 않는 공부량에 실제 학습을 해보면 큰 어려움없이 누구나 시작할 수 있는 책입니다.
영작 문법 파헤치기, 영작 훈련하기, 실전 영작 따라잡기으로 구성하여 영작에 필요한 핵심 문법을 익힌 후에 영어 문장을 완성해보고 실용문에 응용까지 할 수 있어요.
처음에는 빈칸을 채워가면서 문장을 완성 수 있는 영어 표현들이 주어져서 진짜 쉽게 시작할 수 있어요. 점차 스스로 문장을 완성하는 형태로 학습하면서 점점 영작에 대한 자신감을 키워볼 수 있답니다.


영어꿀팁에서는 평소에 헷갈리기 쉬운 영어 단어나 표현들을 정리해 볼 수 있어서 더 완벽한 문장을 완성하는데 도움이 됩니다.


2~3 개의 학습 후에는 리뷰테스트로 배운 내용을 다시 복습할 수 있어서 좋아요.
다만 아쉬운 점은 영어 발음이나 학습에 대한 인강이 없어서 조금 아쉽네요.
부가자료들이 좀 더 잘 되어 있다면 훨씬 도움이 많이 될 듯 합니다.
기초 영작 교재답게 누구나 쉽게 시작할 수 있고 학습 분량 또한 부담이 없어서 학습하기 좋은 책입니다.
영어문법, 영작문 학습을 시작하고 싶은 분, 영어공부 시작이 어려운 분들이 공부하시면 좋은 책이라서 추천합니다.
본 포스팅은 다락원 서포터즈 활동으로 작성된 리뷰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