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포켓몬스터 따라 그리기 도감
서울문화사 편집부 지음 / 서울문화사 / 2023년 11월
평점 :

아이들이 포켓몬스터를 좋아해서 저도 캐릭터에 대해 조금은 알고 있는데요. 진짜 인기가 많아서 그런지 포켓몬스터 캐릭터를 많은 물건에서 볼 수 있더라고요. 좋아하는 캐릭터를 직접 그려보면 더 재밌을 것 같아서 만나본 책 서울문화사의 <포켓몬스터 따라 그리기 도감> 입니다.

먼저 새로운 포켓몬스터부터 볼 수 있어요. 캡틴 피카츄, 나오하, 뜨아거, 꾸왁스, 코라이돈, 미라이돈 입니다. 전 새로운 포켓몬스터를 이번에 처음 보았는데 귀여운 캐릭터에서 진화까지 하니 멋있더라고요.
두번째 장에서는 반가온 포켓몬을 만날 수 있어요. 이상해씨, 꼬부기, 파이리, 메타몽, 이브이, 고오스 등등 이미 포켓몬빵으로 만나본 캐릭터라서 저또한 반갑더라고요.

아이가 고른 포켓몬은 신종 포켓몬 뮤 에요.
모든 기술을 사용할 수 있고 많은 학자들이 포켓몬의 조상으로 여기고 있다고 해요.
뮤의 타입, 키, 몸무게에 대해서도 나와 있어요.
분홍빛의 뮤~ 귀여워 보이는데요. 그리는 순서가 잘 나와 있어서 따라 그리다 보면 어느새 완성이 됩니다. 짧은 팔과 긴 꼬리가 특징인 듯 보이네요~

저도 포켓몬 그리기에 도전해보았는데요. 제가 고른 캐릭터는 오리포켓몬 고라파덕입니다. 고라파덕은 진화하면 골덕이 되는군요. 고라파덕과 골덕은 전혀 다른 모습인 거 같은데 말이죠,,
머리와 부리, 팔, 몸통, 발과 꼬리 순으로 그리다보면 어느새 완성이 됩니다. 색칠까지 해주니 그럴싸합니다. 아이들이 잘 그렸다고 칭찬해주네요 ㅎㅎ
세번째 장에는 포켓몬의 다른 모습을 볼 수 있어요. 캐릭터별로 메가진화, 원시회귀, 다른 모습 등등 진짜 다양한 모습들을 볼 수 있어서 재밌습니다.

도전 따라 그리기가 나와있지만 조금 어려워 보이고 순서가 없어서 좀 아쉬덥라고요.
마지막 장에는 포켓몬과 놀 수 있는 다양한 활동들이 있어요. 실루엣의 주인공 찾기, 달라진 그림 찾기, 규칙 완성하기, 퍼즐 완성하기 등이 있어서 재밌게 놀이를 할 수 있어요.

평소에 아이들이 좋아하는 포켓몬스터를 따라 그릴 수 있고 따라서 그리다보면 완성까지 해볼 수 있어서 좋아요. 해냈다는 성취감까지 느낄 수 있어서 좋은 것 같아요.
좋아하는 캐릭터로 다양하게 그리기 연습하다 보면 어느새 그리기에도 자신감이 생길 것 같습니다.
포켓몬스터 캐릭터를 좋아하는 어린이, 포켓몬스터를 그려보고 싶은 어린이에게 서울문화사의 <포켓몬스터 따라 그리기 도감> 추천합니다!
서울문화사로부터 도서를 제공받아 작성한 후기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