조지은 교수의 옥스퍼드 영어 습관 365 (스프링) - 우리 아이 영어기초를 다지는 하루 한 문장
조지은 지음 / 쌤앤파커스 / 2023년 11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아이들과 홈스쿨링중인데 영어는 집에서 학습하기 어렵더라고요. 매일 책으로 학습하고 있지만 실생활에 활용할 수 있는 영어에 대한 갈증이 있던 차에 만난 <조지은 교수의 옥스퍼드 영어 습관 365> 입니다.


저자이신 조지은 교수님은 20년간 옥스퍼드대학교에서 아동학과 언어학을 가르치고 연구하고 있다고 합니다.

옥스퍼드 영어 습관 365 일력에는 조지은 교수님의 가족이 실제 일상에서 쓰는 문장들이 수록되어 있어서 더 특별한데요.

교육부 지정 초등 필수 영단어를 참고하여 국내 초등 교육과정에 맞춘 영국 실전 영어라서 더 기대가 컸답니다.

아이들과 영어 공부를 하다보면 저도 영어문장을 읽게 되고 제 발음이 안 좋아서 움찔하게 되는데요.

조지은 교수님은 발음은 조금 엉망이어도 괜찮고 즐거운 분위기로 대화하는게 더 중요하다고 강조하고 있답니다.

옥스퍼드 영어 습관 365 일력은 <옥스퍼드 리딩트리(ORT)> 단어와 문장이 활용되어 있어서 더 아이들의 일상에 부합되는 것 같더라고요.

ORT 를 아이들이 진짜 재밌게 보았는데 ORT 단어와 문장이 일력에 담겨있다니 더 매력적인 일력입니다.


1~5일차에는 일상 속 영어회화를 배워봅니다.

만년달력으로 구성하여 매년 반복학습이 가능합니다.

ORT 핵심 어휘를 활용한 문장을 배우고, 조지은 교수님 가족의 생생한 일상을 읽어보면서 상황을 이해해봅니다.

오늘의 표현, 오늘의 응용을 통해서 실력까지 도전해볼 수 있어요.





6일차에는 5일 동안 배운 문장들을 복습하고,

7일차에는 대화문으로 가족들과 즐겁게 대화에 도전해봅니다.

대화문을 보니 진짜 일상 생활에 바로 써먹을 수 있는 표현이라서 반갑더라고요.

꾸준하게 하다 보면 자연스럽게 발화가 될 듯 합니다.


옥스퍼드 영어 습관 365는 매일 하루 한 문장을 익히는 일력이라서 진짜 부담이 없는데요. 하루 한 문장이라서 아이들도 즐겁게 활용한답니다.


집에서 하는 영어 학습은 늘 단어와 문법, 교과서적인 표현들로 된 지문들만 학습했었는데 《조지은 교수의 옥스퍼드 영어 습관 365》 일력을 통해서는 일상생활에 활용할 수 있는 문장과 어휘들이라서 정말 좋습니다. 저도 사실 영어로 표현을 하려면 힘든데 아이들과 옥스퍼드 영어 습관 365 일력으로 즐겁게 대화하면서 함께 활용해봐야겠어요.


《조지은 교수의 옥스퍼드 영어 습관 365》 일력은 영어가 힘들거나 자신감이 없는 아이들, 문장 구사가 서투른 아이들, 회화까지 잘하고 싶은 아이들에게 추천하고 싶습니다.

《조지은 교수의 옥스퍼드 영어 습관 365》 일력으로 우리 아이 영어기초를 다져보아요!!


쌤앤파커스 출판사로부터 도서를 제공받아 작성한 후기입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