당근이 되고 싶어 좋은책키즈 마음동화 11
정란희 지음, 박영 그림 / 좋은책키즈 / 2023년 5월
평점 :
품절



좋은책 어린이 저학년 문고 책들이 좋아서 자주 읽는데요. 좋은책 키즈도 있더라고요.

특히 좋은책 키즈의 마음 동화는 감성을 두드리고 마음을 다독여 주는 이야기여서 아이들이 감정을 표현하고 공감하며 마음의 힘을 키우는데 큰 도움이 된답니다.

좋은책 키즈 마음동화 <당근이 되고 싶어> 입니다.


주인공 우성이네 반에서는 학예회 때 볶음밥 파티 연극을 공연하기로 합니다. 아이들은 각자 볶음밥에 들어갈 재료 역할을 맡기로 하는데요. 아이들은 자기가 맡고 싶은 재료 역할을 선점하기 위해 재빨리 손을 들고 소리칩니다.

당근 역할을 하고 싶은 우성이는 자신있게 말을 하지 못합니다.


우성이가 망설이는 사이에 그만 기태가 당근 역할을 맡게 됩니다. 당근이 되고 싶었지만 말하지 못해서 결국 소시지 역할을 맡게된 우성이는 속상하기만 한데요. 집에 와서도 너무 속상한 우성이는 엄마에게 있었던 일을 얘기합니다.

엄마는 기태에게 역할을 바꾸자고 말하는 건 어떠냐고 합니다. 아니면 볶음밥에 당근이 하나만 들어가는 법은 없다고 우성이도 당근역할을 하고 싶다고선생님께 말해보라고 하네요. 다음날 마음 속으로 할 말을 계속 연습하던 우성이는 결국 용기를 내어 기태에게 부탁을 하는데요.

과연 우성이는 당근 역할을 할 수 있을까요??




자신감은 누구한테 얻거나 저절로 생기는 건 아닌데요. 스스로 가질려고 노력하면 충분히 생기고, 연습하면 더 자신감을 키울 수 있답니다.

우성이처럼 자기주장이 약한 친구들을 자신감을 갖기가 쉽지 않은데요. 우선 내가 원하는 것을 생각해보고 자신의 마음을 그대로 표현하는 연습을 하다보면 충분히 자신감을 가질 수 있답니다. 아이들에게 용기와 자신감에 대해 알려주는 마음동화 <당근이 되고 싶어> 였습니다.

감정을 표현하고 공감하며 마음의 힘을 키울 수 있는 좋은책 키즈 마음동화

미취학 아동, 초등 저학년에게 추천합니다.



좋은책 키즈로부터 도서를 제공받아 작성한 후기입니다.



#당근이되고싶어 #좋은책키즈 #마음동화 #자신감

#용기 #좋은책어린이 #창작동화 #초등저학년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