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52주 여행, 마침내 완벽한 경상도 489 - 163개의 스팟·매주 1개의 추천 코스·월별 2박 3일 코스 ㅣ 52주 여행 시리즈
이경화 지음 / 책밥 / 2023년 11월
평점 :

30년 넘게 대구에 살았지만 경상도의 숨은 명소를 알지 못해서 만나본 책밥 <52주 여행, 마침내 완벽한 경상도 489> 입니다.
경상도하면 떠오르는 곳이 몇 곳 없었는데요. 책을 보니 진짜 제가 모르는 장소가 많이 있구나 싶더라고요.
163개의 스팟
매주 1개의 추천 코스
월별 2박 3일 코스
<52주 여행, 마침내 완벽한 경상도 489> 에서는 1 월 첫 주부터 12 월 마지막 주까지 시기에 맞는 여행지를 소개하고 있어요.
먼저 취향 따라 골라 떠나는, 테마별 추천 여행지가 있어서 한눈에 들어오는 여행지를 살펴보면서 원하는 취향에 따라 선택해서 여행지에 대한 정보를 손쉽게 찾아 볼 수 있어서 좋더라고요.
다양한 테마가 있다보니 수시로 변하는 감성에 따라서 고를 수 있어서 좋아요.

매주 3~4개의 볼거리와 먹거리 스팟과 함께 가면 좋은 여행 코스가 소개되어 있어요. 추천지에 대한 주소, 가는 법, 운영시간, 전화번호, 홈페이지, 대표메뉴, 주차정보까지 상세하게 알려주어서 진짜 52주 여행서 한 권만 들고 당장 떠나고 싶더라고요.
장소에 대한 큐알코드과 함께 나와 있어서 휴대폰으로 찍기만 하면 길안내부터 자세한 메뉴들이 뜨니 진짜 편합니다.

추천 코스가 있어서 여러 장소에 대한 고민없이 효율적인 테마 여행을 떠나 볼 수도 있어요.
여행을 할려면 교통편이 중요한데 가장 먼저 교통편을 상세하게 알려주고 있어서 누구든 쉽게 여행지로 떠날 수 있을 것 같아요.
각 달의 마지막에는 해당 달에 떠나면 좋을 최적의 여행 코스를 월별 코스로 소개하고 있어요.
2박 3일간의 코스로 한 눈에 정리해 놓아서 일정에 따라서 여행 해 볼 수 있어서 좋답니다.
11월의 마지막에는 내 마음의 휴식처를 찾아 떠나는 여행으로 울진을 소개하고 있어요.

울진은 아직 못 가봤는데, 야경이 멋진 은어다리, 죽변해안스카이레일, 겨울에 따뜻하다는 성류굴 등의 장소들과 맛집으로 유명한 백암대게마트를 보니 울진으로 여행가보면 좋을 것 같더라고요. 겨울하면 대게인데 맛있는 음식 생각에 당장 가고 싶네요 ㅎㅎ

12월은 따뜻한 겨울 여행을 소개하고 있는데, 겨울 바다, 겨울 산 등의 멋진 경치를 느껴보면서 한 해를 마무리하는 것도 좋을 듯 합니다.
부록으로는 스팟 위치를 표시한 여행지도까지 있어서 펼쳐놓고 여행지를 골라보아도 좋을 것 같아요.
개인적으로 겨울에는 결혼기념일도 있고, 남편 생일도 있어서 꼭 여행을 가고 싶은데요. 대구가 고향인 저희 부부에게 경상도로 떠나는 여행은 힐링과 함께 휴식을 선사해줄 것 같네요.
경상도의 색다른 매력을 느껴보고 싶은 신 분들,
경상도에 대한 알지 못하는 분들, 경상도 여행을 떠나고 싶은 분들이라면 책밥의 <52주 여행, 마침내 완벽한 경상도 489> 와 함께 떠나보아요!!
출판사로부터 도서를 제공받아 작성한 후기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