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만화로 보는 그리스 로마 신화 13 (본권 + 워크북) - 슬픈 운명 ㅣ 만화로 보는 그리스 로마 신화 13
토마스 불핀치 지음, 이경우 엮음, 서영 그림 / 가나출판사 / 2023년 4월
평점 :
품절

가나출판사의 만화로 보는 그리스 로마 신화 13권 슬픈 운명 입니다.
그리스 로마 신화는 서양 문화의 기초가 되는 스토리를 바탕으로 문학, 예술, 철학, 역사를 비롯한 다양한 학문들이 녹아 있어서 학문의 기초를 다지고 배경지식을 쌓을 수 있어서 좋습니다.
새롭게 출간된 만화로 보는 그리스 로마 신화는 워크북까지 구성되어 있어서 책을 읽은 후 내용을 정리하면서 다양한 활동까지 할 수 있어서 좋더라고요.
만화로 보는 그리스 로마 신화 12권은 전편에 이어서 트로이 전쟁이 전개되는데요.

아킬레우스의 창에 목이 찔려 죽고마는 헥토르,,,,
제발 자신을 가족에게 돌려보내달라는 헥토르의 부탁에 거절하는 아킬레우스는 헥토르를 들개나 독수리에게 뜯겨 먹히게 할거라고 합니다.
헥토르의 시체가 전차 뒤에 매달려서 아킬레우스에 의해 끌려 다니는 모습을 본 헥토르의 가족은 절망하는데요.
결국 헥토르의 아버지 프리아모스 왕은 많은 보물들을 싣고 아킬레우스를 찾아갑니다.
아들을 잃은 아비의 마음에 그만 굴복하는 아킬레우스,,
그는 헥토르의 시체를 돌려주고 장례를 치르는 동안 전쟁을 멈추겠다고 합니다.

헥토르의 장례가 치러지는 날 사복은 입은 아킬레우스도 그 자리에 함께하지요.
아킬레우스는 헥토르의 여동생 폴릭세네 공주를 보고 그만 사랑에 빠져 버립니다.
폴릭세네가 결혼해 준다면 전쟁을 끝내겠다고 말하는 아킬레우스.
두 사람은 아폴린 신전에서 만나기로 하는데
그 모습을 지켜본 파리스는 아킬레우스를 죽이기로 마음 먹습니다.
결국 파리스에 의해 아킬레우스는 죽음을 당합니다.
아가멤논과 장군들은 트로이를 함락하기 위한 방안을 신의 뜻으로 알아보는데,, 과연 트로이 전쟁은 어떻게 전개될지 다음편이 궁금하네요.
그리스 로마 신화 14권은 트로이의 목마가 기다려집니다.

워크북의 내용 들여다 보기를 통해서는 주요장면과 함께 읽은 내용을 정리할 수 있어요.
신화속으로는 헥토르의 죽음에 대한 그림들도 담겨 있어서 더 내용에 몰입해 볼 수 있어요.

만화로 보는 그리스 로마 신화는 재밌게 읽고 워크북으로 내용정리까지 할 수 있어서 좋습니다.
원작에 가까운 만화로 보는 그리스 로마 신화로 쉽고 재밌게 읽어보아요^^
가나출판사로부터 도서를 제공받아 작성한 후기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