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한눈에 펼쳐보는 문화유산 그림책 - 선사 시대부터 대한제국까지 역사가 쉬워지는 ㅣ 한눈에 펼쳐보는 그림책
이광표 지음, 이혁 그림 / 진선아이 / 2023년 8월
평점 :

초등 5학년 2학기 사회에서 한국사를 배우게 되는데요. 이미 한국사를 학습만화와 교재들로 접해보긴 했는데 기억하고 있는 건 많지 않더라고요.
아이의 한국사 학습에 도움이 될 <진선아이 한눈에 펼쳐보는 문화유산 그림책> 이 출간소식에 만나보았답니다.
문화유산 그림책을 받아보고 정말 좋았는데요.
크기도 아주 크고 책이 양장본이라서 정말 튼튼해서 좋더라고요.
표지부터 우리나라의 문화유산들이 담겨 있어서
더 인상깊은데요. 표지에서 벌써 아이들의 관심과 흥미를 끌기 충분했답니다.
책 표지에 나와 있는 그림들을 책 속에서 찾아보는 재미도 있어서 더 흥미로웠답니다.
거의 3주전에 개학을 해서 학교에서 한국사를 공부하고 있는데요.
며칠전에는 사회교과 준비물로 삼국시대의 유물사진이 있어서 문화유산 그림책으로 찾아서 준비해 갈 수 있었답니다.
책의 차례를 보면 선사 시대부터 대한제국까지 우리 문화유산과 역사가 잘 소개되어 있는데요. 차례에서부터 각 시대별에 대한 핵심이 나와 있어서 시대별 흐름을 파악하고 이해하는데 도움이 되었답니다.
각 페이지의 왼쪽에는 시대에 따른 연대가 있어서
시대별 흐름과 함께 시기를 파악하기 쉬웠어요.
내용으로 들어가면 시대별 자세한 설명과 함께
사진, 그림이 함께 나와 있어서 쉽게 이해하고
문화유산을 기억하기 좋았답니다.

아이가 지금 배우고 있는 삼국 시대의 문화 유산을 보면 고구려, 백제, 신라, 가야 나라별로 지도상의 위치와 함께 중요한 사건들 위주로 구성하여
역사의 흐름과 함께 그 시대상을 이해하는데 큰 도움이 되었답니다.
작년에 여름휴가 때 가보았던 무령왕릉도 나와 있어서 더욱 반갑고 아이도 잘 기억하고 내용을 읽어보더라고요. 워낙 사진, 그림 자료들이 풍부해서 나라별차이와 각 특성을 파악하기 쉬웠습니다.


아이들이 좋아할 만화컷과 똑똑해지는 문화유산 퀴즈 코너가 있어서 더 재밌게 보았어요.
한국사는 옛날 우리 선조들의 생활모습과 시대상을 배우는 과목으로 딱딱하고 지루할 수 있는데
한눈에 펼쳐지는 문화유산 그림책으로 배우니
쉽고 재미있습니다.

『한 권으로 보는 그림 한국사 백과』, 『한눈에 펼쳐보는 24절기 그림책』, 『한눈에 펼쳐보는 대동여지도』
등도 이미 출간되어 있다니 꼭 만나보고 싶네요.
한국사가 어렵거나 지루하다고 생각되는 친구,
한국사를 처음 배우는 친구, 한국사를 좀 더 알아가고 싶은 친구 등 모든 친구들이 함께 보면 좋은 책
<진선아이 한눈에 펼쳐보는 문화유산 그림책> 강추합니다.
진선아이 출판사로부터 도서를 제공받아 작성한 후기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