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수상한 이웃집 시노다 1 - 똑똑! 옆집 여우인데요 ㅣ 수상한 이웃집 시노다 1
도미야스 요코 지음, 오바 켄야 그림, 송지현 옮김 / 다산어린이 / 2023년 6월
평점 :

제목부터 흥미를 끄는 판타지 동화를 읽어보았답니다.
진짜 어찌나 재밌는지 책을 읽자마자 단숨에 읽게 되는 책이었어요.
많은 상을 수상하신 작가 도미야스 요코님의 인기있는
시리즈의 책이라고 하는데요. 1권 똑똑! 옆집 여우인데요는
어떤 이야기를 담고 있는지 한 번 살펴볼께요~
시노다네의 가족들은 아주 특별한데요. 할아버지, 할머니, 이모할머니, 삼촌, 이모, 엄마는 여우이고 아빠만 유일한 사람이랍니다.

사람인 아빠와 여우인 엄마 사이에서 태어난 3남매는 특별한 능력을 가지고 태어났는데요. 바로 첫째인 유이는 바람의 귀를 물려받아 날카로운 청각과 예민한 후각을 가졌고 둘째 다쿠미는 시간의 눈으로 일어날 일을 미리 볼 수 있었으며 셋째 모에는 여우의 힘을 물려받아 다른 생물들의 말을 들을 수 있었어요.
유이의 엄마는 음력 초하룻날 밤이 되면 산으로 가야 했지만 엄마가 여우라는 것에 큰 문제를 두지 않았어요. 아빠는 식물을 연구하는 학자이자 대학교 선생님이지만 태평한 성격이라 엄마가 여우라는 사실에 크게 신경쓰지 않았답니다.

시노다네 가족은 다른 사람들에게 여우라는 사실을 숨기고 살았는데요. 그런데 여우 친척들이 찾아와 비밀이 탄로날 위기에 닥치게 된답니다. 드라마를 좋아하는 할아버지는 여우의 모습으로 아무렇지 않게 시노다네를 방문하기도 하고 이모할머니는 불쑥 찾아와 불길한 예언만 남기고 떠나시는데요.
이미 재앙이 왔다고 말하는 시노다네 가족에게 이모할머니는 더욱 큰 재앙이 온다고 합니다.

이미 충분히 온 것 같다고 생각하는 시노다네 가족에게는 어떤 일이 일어날까요.
그러던 어느 날 평소처럼 학교를 마치고 집에 가던 유이는 불길한 두근거림을 느끼게 되는데요. 서둘러 집에 도착한 곳에는 삼촌이 와 있었답니다.
삼촌을 잘 따르고 누구보다 존경했던 다쿠미는 삼촌의 수상한 모험담도 눈 반짝이며
듣곤 했는데요. 이번에도 삼촌과 비밀얘기를 한 것 같은 다쿠미,,,,
다쿠미에게 알 수 없는 일들이 일어나는데요.
시노다네 가족은 닥쳐오는 위기들을 잘 헤쳐나갈 수 있을까요.

가족들에게 일어나는 일에 쉴 새 없이 고군분투하는 유이,,
스토리를 읽다보면 가족애도 느낄 수 있고 위기에 맞서는 용기도 배우게 되는데요.
따뜻한 가족이야기라서 더욱 재밌게 읽을 수 있었답니다.
2편이 더욱 궁금해지는 수상한 이웃집 시노다
꼭 한 번 읽어보길 추천해드려요!!
다산어린이출판사로부터 도서를 제공받아 작성한 후기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