만화로 보는 그리스 로마 신화 1 (본권 + 워크북) - 올림포스의 신들 만화로 보는 그리스 로마 신화 1
토마스 불핀치 원작, 이광진 엮음, 서영 그림 / 가나출판사 / 2022년 10월
평점 :
품절





3000만 부 판매 돌파의 신화

초등학생 필수 고전!

21세기 밀리언셀러

아이들이 그리스 로마 신화를 즐겨 읽어서 가나출판사의 만화로 보는 그리스 로마 신화를 만나보았어요.




본권, 워크북 2권 구성이라서 즐겁게 읽고 재미있게 워크북으로 활용할 수 있는 학습 만화라서 정말 좋았답니다.

요즘 한창 고전 읽기 열풍이 불고 있는데 세계사, 서양 철학, 서양 문학과 예술 등이 녹아 있는 그리스 로마 신화 또한 고전이라서 읽으면 내신, 논술, 수능에도 도움이 된다고 해요.

또, 그리스 로마 신화에는 트로이 전쟁, 로마 건국, 포에니 전쟁 등의 역사가 담겨 있어서 아이들이 어려워하는 세계사를 이해하는데도 도움이 되지요.

황금 분할, 비너스의 탄생, 판도라의 상자, 월계관, 나르시시즘 등의 사회, 과학, 문학, 철학, 예술에 나오는 용어와 어휘가 그리스 로마 신화에 유래를 두고 있더라고요.

그리스 로마 신화를 읽으면서 자연스럽게 익히게 되니 참 좋았어요.

만화로 보는 그리스 로마 신화는 원작자 토머스 볼핀치의 <전설의 시대>를 바탕으로 엮어져서 스토리가 잘 정리되어 있고 이해하기 쉽더라고요.

먼 옛날, 세계는 땅과 하늘과 바다로 갈라지기 전에 하나의 혼란 덩어리(카오스) 였지요.




카오스에서 대지(땅)의 여신인 가이아가 태어났고, 가이아는 하늘의 신 우라노스와 바다의 신 폰토스를 낳게 되지요.

대지의 여신 가이아는 자신이 낳은 우라노스와 결혼해서 여러 신들을 낳습니다.

어머니와 아들이 결혼?? 이라니 생각할 수 있지만,,

어떤 나라, 어떤 민족에도 신화가 있고, 그 신화는 천지 창조로 시작되며,

사람이 적어서 가족끼리 결혼하여 자손을 퍼뜨렸다고 알려주고 있어요.

잔인한 아버지 우라노스에게서 권력은 빼앗은 크로노스는 누나인 레아와 결혼하지만



자식들 가운데 자신의 권력을 차지할 것이라는 가이의 말에 그만 자식들을 삼켜버리지요.

하지만 마지막 아들 제우스는 삼키고 못하고 크레타 섬 깊은 동굴에서 잘 자라게 되는데요.

어떻게 제우스가 아버지 우라노스에게서 권력을 차지할 수 있었는지도 잘 나와있답니다.

이처럼 가나출판사의 그리스 로마 신화는 단순한 만화가 아니고 아빠가 아이들에게 그리스 신화를 들려주는 스토리라서 세세한 부분까지 설명해주니 읽기만 해도 정말 이해가 잘 됩니다.





워크북도 있어서 내용 들여다 보기, 창의 사고력, 한걸음 나아가기, 신화 속으로를 통해서 한 번 더 내용을 체크할 수 있어서 좋았답니다.

마지막에는 올림포스 열두 신도 싹 다 정리해주니 더욱 이해가 잘 되네요.

가나출판사의 그리스 로마 신화는 원작에 가까운 스토리를 담고 있어서 그리스 로마 신화를 제대로 알고 쉽게 이해할 수 있어서 좋아요.

워크북으로 내용 정리를 하니 이해력을 높이고 교과 지식을 쌓을 수 있답니다.

읽다보니 금방 1권이 끝났는데도 얼른 2권도 읽어보고 싶네요.

아이들이 쉽고 재밌게 이해할 수 있는 가나출판사의 만화로 보는 그리스 로마 신화로 재밌는 그리스 로마 신화 이야기속으로 빠져보세요!



가나출판사로부터 도서를 제공받아 직접 읽어보고 솔직하게 작성한 후기입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