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1일 1페이지 인문학 여행 한국편 - 인문학 전문가 김종원의 지적 안목을 넓혀주는 열두 달 교양 수업
김종원 지음 / 길벗 / 2022년 11월
평점 :

1일 1페이지 인문학 여행이라니 문학적 지식이 많이 부족한 저에게는 딱인 책일 것 같아서 꼭 봐야겠다고 결심한 책이었어요.
더구나 제가 좋아하고 즐겨보는 김종원 작가님의 책이라서 꼭 보고 싶었지요.
인문학 전문가이신 김종원 작가님이 알려주시는 열두 달 교양 수업인
1일 1페이지 인문학 여행은 문학, 미술, 건축, 음악, 문화, 종교, 음식, 역사, 철학, 과학, 경제, 공부 등의 카테고리로 나뉘어서 각 달에 맞게 알맞은 내용들이 담겨 있답니다.
사실 부끄럽지만 독서 시간이 길지 않은 저로써는 1일 1페이지라는 타이틀이 참 맘에 들더라고요 ㅎㅎ
요즘 매일 미라클모닝 아침 독서로 1일 1페이지가 아닌 여러 페이지로 읽고 있어요.
새벽에 일어나 20분 독서를 목표로 실천중이지요.

365일 체크 리스트까지 있어서 매일 읽고 하나씩 채워가는 재미도 있답니다.
날짜대로 맞춰서 읽어도 좋고, 관심있는 분야를 체크 리스트에서 찾아서 읽어도 좋답니다.
각 페이지의 상단에는 매일 그날의 키워드와 잘 알려진 이야기, 미처 몰랐던 이야기를 함께 실어서 글의 내용을 파악하기가 쉽습니다.

또 본문 내용에 추가적인 정보를 보여주는 큐알코드, 이미지 등이 실려서 더욱 우리에게 많은 정보를 주고 있습니다.
진짜 다양한 주제들의 인문학적 교양을 쌓을 수 있어서 좋은데요.
평소에 알고 있었지만 자세히 몰랐던 내용들, 전혀 몰랐던 내용들까지 알게 되어서 알아가는 재미가 좋더라고요.

글을 읽다보면 그 인물이 처한 시대상황과 생각까지 알게 되어서 문학적 공부도 되지만 역사 공부까지 된다는 사실,, 정말 좋지요.
정말 부담없이 읽을 수 있어서 저희 집 초등학생인 아이에게도 하루 한 페이지씩 읽어보자고 권했답니다.
1일 1페이지 인문학 여행 한국편 읽으면 읽을수록 너무 맘에 드는 글귀가 참 많았는데요.
좋은 사람에게서 좋은 글과 삶이 나온다 -세종의 사색훈
사람은 스스로를 바꿀 수 있다 -택리지
사랑은 주는 게 아니라 다시 받는 것에서 완성된다 - 황지우

각 달의 교양 수업 끝에는 방에서 떠나는 인문학 여행지도 소개하고 있어요.
평소에 알지 못했던 곳들이 정말 많더라고요.
책으로도 떠나고 좋고 직접 책들고 현장으로 떠나보는 것도 좋을 것 같아요.

매일 모닝 독서 실천하면서 읽고 있는데 진짜 부담없어서 매일 매일 책읽기가 즐겁답니다.
이번은 인문학 여행 한국편이니 유럽편도 나올지 않을까 조심스럽게 기대해봅니다.
김종원 작가님과 함께 떠나는 알기 쉬운 인문학의 세계로 같이 떠나보아요!
초등학생, 부모, 대학생, 직장인, 중년.노년분들에게도 권하고 싶은 책
<1일 1페이지 인문학 여행 한국편> 꼭 읽어보시길 추천해드려요!
길벗 출판사로부터 도서를 제공받아 작성한 후기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