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세계 1등 종이비행기 : 오래 날리기 + 멀리 날리기 - 기네스북이 인정한 종이비행기의 특급비법! ㅣ 길벗스쿨 놀이책
도다 다쿠오 지음, 정미은 옮김 / 길벗스쿨 / 2022년 7월
평점 :

아이들이 워낙 종이접기를 좋아해서 집에 색종이만 삼천장 넘게 구입했는데요.
접고 싶은 것을 검색해서 영상을 보면서 접기도 하고 다양하게 접으면서 신나는 여름방학을 보내고 있답니다.
언제나 좋은 책을 출간하는 길벗스쿨에서 <세계 1등 종이비행기>가 나왔다고 해서 만나보았어요.

책에도 도안지가 들어있지만 초판한정부록으로 특별 도안지 40매가 수록되어 있어요.
진짜 어린 시절에 누구나 한 번쯤은 종이비행기를 접어서 날려봤을 건데요. 접을 때는 신나지만 날려보면 금방 떨어져서 실망했던 경험이 있네요,,,
종이비행기 세계 신기록 보유자인 도다 다쿠오는 종이비행기를 검토하고 날리는 방법을 새롭게 연구한 끝에 버개스 종이를 사용하면 공기의 저항을 크게 줄일 수 있다는 점을 알아내고 이를 바로 적용했다고 해요.
버개스 종이는 사탕수수에서 설탕을 짜고 남은 찌꺼기로 만든 종이를 말하지요.

책에는 체공형 비행기(오래 나는 비행기)와 거리형 비행기(멀리 나는 비행기)가 각각 20종씩, 총 40종의 종이비행기를 소개하고 있어요.
기네스 종이비행기 세계 챔피언인 저자분이 특급 노하우를 전수하고 있어요.
날개 뒤틀림 조정법, 올바른 종이 선택법, 각 부위 명칭 소개, 날리는 자세 코칭 등이 잘 나와 있답니다.
종이비행기에 최적화된 특별 도안지도 40매나 제공된답니다.
무형광 친환경 종이라서 더욱 좋아요.
접는 방법에 대한 동영상도 제공되지요.
워낙 설명이 꼼꼼하게 잘되어 있어서 접기 좋아요.
우선 오래 날 수 있는 비행기로 배꼽킹을 접어보았어요.
기본 배꼽비행기의 코 부분을 직접 개량해서 만든 비행기라고 해요.
안정성이 더 높고 체공 성능도 뛰어나지요.

비행기 코 접는 법에 대한 확대 그림까지 정말 상세하게 잘 나와 있답니다.
비행기의 윗면, 측면, 정면의 도면까지 있어서 정확하게 접는데 도움이 된답니다.
다음은 윙마스터에요. 배꼽비행기랑 생김새와 접는 법이 비슷하지만, 날개가 더 두꺼워서 더 단단한 비행기이지요.
핑크빛이 더 이쁘고 눈에 들어오네요.
멀리 나는 비행기 슈팅 파이터도 접어보았어요.
창비행기의 코에 조종석을 달아서 좌우 흔들림을 방지해 더 멀리 날아간다고 해요.
접는 방법도 그리 어렵지 않아서 금방 접을 수 있답니다.

이름이 재밌는 오징어비행기 S 도 접어보았어요.
오징어비행기를 개량한 것으로 오징어가 빠르게 헤엄치는 모습을 본다 코를 작게 만들어서 비행 성능이 높아졌다고 해요.
도안지 색깔도 멋진데요
접고 나니 더 멋진 것 같아요.
여러 비행기를 접어본 아이들 날려보니 정말 멀리 잘 난다며 좋아하는데요.
방학동안 종이비행기 신나게 접고 날리기하면서 즐겁게 보낼 수 있겠어요.
책에 특별 도안이 있어서 좋고 접는 방법이 자세히 나와 있어서 비행기 접기가 어렵지 않아요.
오래 날리고 멀리 날리기가 가능한 세계 1등 종이비행기로 재미난 시간 보내보아요!
길벗스쿨 출판사로부터 도서를 제공받아 작성한 후기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