브레드이발소 속담 깨치기 카드놀이
고은문화사 편집부 지음 / ㈜에스엠지크리에이티브(고은문화사) / 2022년 2월
평점 :
절판





아이들의 여름방학이 시작되었는데요. 방학이지만 다시 코로나의 확산세로 어디 나가기도 두려운 요즘인데요. 심심한 아이들을 위해서 브레드이발소 속담 깨치기 카드놀이를 준비해보았어요.

브레드이발소는 아이들이 즐겨보는 만화인데 브레드이발소와 함께하는 속담 깨치기 카드놀이라니 정말 신나겠어요.

카드놀이가 도착한 날 아이들 브레드이발소 캐릭터를 보고는 역시나 좋아합니다.

국어 학습을 하다보면 종종 나오는 문제가 속담문제인데요.

아직 많은 속담을 모르는 저희집 아이들에게 정말 좋은 놀이감이지요.

얼른 게임을 하자는 아이들~




브레드이발소 속담깨치기 카드놀이를 오픈해보았어요.

사용설명서와 빨강 속담카드 한 묶음, 파랑 속담카드 한 묶음이 들어있답니다.

사용설명서에는 게임준비와 게임방법, 게임종료에 대해서 자세히 소개되어 있어요.



브레드이발소 속담 카드에는 50개의 속담이 담겨 있답니다.

카드의 구성을 보면 빨강 속담 카드 50장, 파랑 속담 카드 50장, 행운 카드 4장이 들어 있어요.

행운카드 4장은 각각이 다른 내용이 담겨 있으며 다른 행운이 있답니다.

일단 빨강 속담 카드와 행운 카드를 잘 섞어 각자 8장씩 나눠 가져요.

바닥에 파랑 속담 카드 8장을 갈고 남은 카드는 파랑 속담 카드 더미를 만들어주지요.




자 이제 본격적으로 게임을 시작합니다.

우선 가위바위보로 순서를 정해요.

순서대로 자기가 들고 있는 빨강 속담 카드 중 바닥에 깔린 파랑 속담 카드와 맞는 짝을 골라 가져오고, 파랑 속담 카드 더미에서 1장을 가져와 뒤집은 다음, 바닥 카드는 항상 8장이 되도록 해줍니다.

짝이 맞는 속담 카드가 없을 경우, 빨강 속담 카드 더미에서 1장을 가져오고 다른 사람에게 차례가 넘어가지요.

게임 중 짝을 맞춘 속담 카드가 10쌍이 되거나, 자기가 들고 있는 빨강 속담 카드를 모두를 소진한 사람이 승리하게 되지요.




아이들끼리 해보고 저랑도 같이 해보았는데요.

짝이 맞는 빨강 속담 카드와 파랑 속담 카드에는 똑같은 번호가 있어서 속담을 잘 모르는 아이도 쉽게 게임을 할 수가 있답니다.

또 게임을 하다보면 자연스럽게 속담익히기가 가능하답니다.

아이들 재밌다고 늦은 시간까지 계속 했는데요.

다음날도 다음날도 매일매일하고 있답니다.

방학이라 심심한 아이들에게 좋은 교구이자 놀이감이 되어서 정말 좋은데요.

재미있게 속담 익히기가 가능한 브레드이발소 속담깨치기 카드놀이로 즐거운 방학 보내보아요!



출판사로부터 제공받아 직접 체험한 후 작성한 후기입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