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35년에서 온 아티
한은혜 지음 / 은하수미술관 / 2021년 12월
평점 :
품절


[2035년에서 온 아티/은하수미술관] 미래직업 플레이북으로 창의력키워요~





저희 집 막내는 미래에 되고 싶은 꿈이 많은데요. 경찰관, 요리사, 환경가, 컴퓨터 전문가, 농구선수... 끝이 없답니다. 미래에는 다양한 직업들이 생기기도 하고 반대로 없어지는 직업도 있다죠,,

이번에 은하수미술관에서 미래직업 플레이북이 출간되었다고 해서 만나보았어요.

미래에는 과연 어떤 직업이 있을지 궁금한데요.

2035년에서 온 아티를 통해서 재미난 놀이활동을 하면서 미래직업체험도 가능하답니다.




2035년에서 온 아티에는 우주관리인, 날씨경찰관, 기억수술 외과의사, 홀로그램 디자이너, 수직농장 도시농부 등의 미래직업이 나와있답니다.

아이와 미래 직업들에 대해 알아보면서 어떤 활동을 할지를 골라보았어요.




아이가 고른 직업은 우주관리인이었어요.

우주에는 수명을 다한 인공위성, 발사하고 난 로켓의 잔해와 파편등의 우주쓰레기가 있다고 해요.

현재도 우주쓰레기가 1만 개 이상있고 앞으로도 늘어나고 있다니,, 미래에는 그 양이 어마어마하겠어요. 이 우주의 쓰레기들이 위성과 충돌하기도 하고 통신이나 다른 기능에 장애를 주고 또 우주쓰레기가 지구와 충돌시에는 지구에게 큰 피해를 입힌다니 우주관리인의 책임이 막중할 듯 하네요.

우주쓰레기를 처리하는 방법도 여러가지가 있는데요.

레이저 위성, 안개분사 위성, 집게발 위성, 그물망 위성 등을 이용해서 다양한 방법으로 처리가 가능하다고 해요.





미래직업 놀이에 대한 플레이 방법이 소개되어 있는데요. 책에 나와있는 큐알을 스캔하면 플레이영상을 감상할 수도 있어요.

큐알을 보더니 바로 휴대폰으로 찍어서 영상을 시청해보았어요. 어떻게 하는지 숙지하고는 바로 활동을 해보았는데요.




멋지게 꾸미고 플레이할 생각에 즐겁게 색칠했답니다.

우주쓰레기 컬러링, 청소위성, 행성 꾸미기, 옷 입히기 등 총 네장의 도안을 색칠하고 오려보았어요. 아이가 좋아하는 행성, 우주에 관한 컬러링이라서 즐거워했답니다.




각각을 오려서 우주배경판에 올려보았어요.

우주배경판에 아이 맘대로 꾸며보면서 활동해보았는데요,, 진짜 우주관리인이 된 것처럼 재미있어했답니다.

미래에 꼭 필요한 직업 우주관리인에 대해서 생각해보면서 우주쓰레기 뿐만 아니라 현재의 지구 쓰레기를 줄일 수 있는 방법들에 대해서 얘기나누었어요.




큰 아이는 홀로그램 디자이너를 직업으로 골라서 활동해보았어요.

홀로그램은 두 개의 빛이 만날 때 생기는 간섭효과를 이용해 기록한 3차원 입체 영상인데요.

홀로그램 디자이너는 홀로그램 영상을 디지인하고 만드는 직업이에요.

의료분야나 교육분야에 활용할 수 있다고 해요.




가상현실 의상 자판기 만들기 활동을 해보았어요.

도안을 오리고 의상 자판기를 접어서 붙이고 의상실을 끼우기만 하면 간단하게 완성된답니다.

의상실을 끼워서 계속 움직이면 되는데요. 조작할 수 있어서 아이가 더욱 재밌어하네요.



부록으로는 재미로 보는 미래직업 적성검사가 있어요.

아이한테는 어떤 직업이 맞는지 궁금한데요.. 아이와 해보았답니다.

결과를 확인해보니 빨간, 파란, 주황의 발판 색상이 나와서 저희 아이의 경우 다양한 직업군과 맞더라고요.




2035년에서 온 아티로 미래 직업에 대해 알아보고 다양한 놀이를 통해서 직업에 대해 생각해보는 시간 가져보았어요. 플레이북으로 색칠하고 오리는 과정을 통해 소근육 발달도 되고 색상 표현 감각이 향상되는 등 아이의 집중력과 창의력도 한층 향상될 것 같은데요.

바깥 활동이 자유롭지 못한 요즘 미래직업 플레이북으로 재미난 활동하면 좋을 듯 하네요.



출판사로부터 도서를 제공받아 작성한 후기입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