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딩과학동화 팜 4 : 바다 농장 코딩과학동화 팜 4
홍지연 지음, 지문 그림 / 길벗 / 2021년 12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팜 4 바다농장/길벗] 기발한 상상력이 가득한 판타지 코딩과학동화 팜4 바다농장



저희 집 아이들이 너무 즐겁게 본 코딩과학동화 팜시리즈의 네번째 이야기인 팜 4 바다농장이 출간되었다고 해요.


지하 농장, 하늘 농장, 우주 농장에 이어서 이번에는 바다농장이지요.



유성택시를 타고 바다 속으로 추락한 거니와 주니


그곳에는 거대한 광장이 있었고 고대 바다 도시의 입구인 눈알 광장에는 인간 화석들이 있었지요.


주니는 인간 화석에 푹 빠져서 인간 화석을 되살릴 방법을 찾기로 결심을 하지요.



거니는 주니와 비슷하게 생긴 인간 화석에서 씨앗을 발견하고 씨앗을 심고 관찰을 시작하지요.


갑자기 나타난 주니는 바다 농장 첫 발명품인 스마트 팜 제어기를 내밀지요.


시작 버튼을 누르니 <오토 시스템> 덕분에 여러 채의 건물들이 나타나고 복사 기능으로는 유리 상자 속 싹튼 씨앗이 엄청나게 늘어나지요.


<오토 시스템>을 보니 진짜 팜1권 지하농장의 <킹왕짱 알 부화기>가 생각나네요.


그때도 엄청 신기하고 재미났는데 말이죠,, ㅎㅎ



또 다른 주니의 발명품은 원하는 곳 어디든 갈 수 있다는 <울트라 짱 멋 카>


울트라 짱 멋 카에 타고 생각만 하면 어디든 갈 수 있다니 아 진짜 갖고 싶은 차인데요,,




거대 병아리와 AI 아기 로봇이 보고 싶다는 거니의 말에 주니는 경이로운 소문과 대문으로 데리고 가지요.


소문에는 지하 농장 친구들이 대문에는 하늘 농장 친구들이 있었지요. 우주 농장의 AI 아기 로봇이 궁금한 거니는 왜 문이 두개냐며 닦달을 하지요.


그래서 준비한 다른 문은 바로 <귀염뽀작 탱탱문> ~


이게 무슨 문이냐는 표정의 거니의 물음에 주니가 탱탱볼을 던지니 서서히 커지는 탱탱문


그리고 우주 농장 친구들을 만날 수가 있었지요.





이제 인간 화석을 돌리겠다는 거니는 인간 화석에 다가가 문지르고 침을 바르고


<줄기줄기 주사기>로 총을 쏘듯 주사기를 쏘기 시작하지요.


하지만 인간 화석은 은물 좀비가 되어 거니와 주니를 쫓아오기 시작하지요.


위기에 봉착한 거니와 주니는 인간 화석에게서 벗어나고 인간 화석은 인간으로 돌아오게 될까요,,



팜4 바다농장편도 정말 재미나네요. 주니의 발명품 <오토 시스템>, <울트라 짱 멋 카>, <경이로운 소문과 대문>, <귀염뽀작 탱탱문>, <줄기 줄기 주사기>, <거대 빨대> 까지 하나같이 다 멋지지요.


각 장마다 마지막에 등장하는 미션으로는 아이들이 재미나게 그려보고 상상해볼 수 있어서 좋은듯요.


그리고 아이들이 쉽도록 코딩 개념 설명까지 해주니 학습적인 면도 채워주지요.


재미있게 읽고 즐거운 상상으로 마무할 수 있는 코딩과학만화 팜 4 바다농장도 강추입니다.


팜 시즌 2도 나온다니 너무 기대됩니다. 다음은 어디로 떠날지 궁금해지네요.






출판사로부터 도서를 제공받아 작성한 후기입니다.




#초등코딩 #초등교육 #코딩만화 #코딩동화 #과학만화 #과학동화 #팜시리즈 #바다농장


#팜4바다농장 #코딩과학동화팜4바다농장 #코딩과학동화 #길벗 #코딩학습동화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