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대 서양 문명의 중심지 그리스 교과서 속 세계 문화 탐험 2
김경희 지음, 윤남선 그림 / 뭉치 / 2021년 11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그리스 신화 만화를 읽고는 조금씩 관심을 가지고 있는 아이와 함께 읽어볼려고 이번에 뭉치에서 출간된 교과서 속 세계문화탐험 2 <고대 서양 문명의 중심지 그리스> 편을 만나보았어요.



아직 글밥이 많은 책은 읽기 힘들어하는데 <고대 서양 문명의 중심지 그리스>는 글과 만화가 적절하게 구성되어 있어서 아이가 읽기 좋았어요.


특히 요즘 아이가 한창 좋아하는 요괴와 신들이 등장하니 더 재밌게 읽는듯요.



교과서 속 세계 문화 탐험 1권은 영국편이었고


2권은 고대 서양 문명의 중심지 그리스 편이지요.


이야기 속에는 쌍둥이 남매 사고와 뭉치가 사촌 동생 준이가 등장하고


갑자기 바다 마녀 세이렌에게 납치되어 예기치 않게


고대 그리스로 떠나게 되는 내용이지요.




이모가 근무하는 박물관에 가게된 사고와 뭉치, 사촌동생 준이는 그리스 유물 전시회 관람을 하고 있었지요.


준이는 출입금지인 곳까지 들어가 그리핀이라는 요괴의 조각상을 넘어뜨리지요.


조각상에서 떨어진 황금 공을 가져가기 위해 마녀 세이렌이 나타나고


황금공을 뺏기지 않을려는 준이를 데리고 블랙혹으로 사라져 버리지요.


준이를 구하기 위해 사고도 같이 블랙홀로 뛰어들고


혼자 남아 어쩔 줄 모르는 뭉치에게 가이아 여신이 나타나 도움을 주지요.


델포이 신전으로 가서 신탁을 받으면 예언의 신인 아폴론이 동생들이 있는 곳을 알려줄거라는 말에


뭉치는 가이아의 도움으로 독수리를 타고 신전에 도착하지요.


하지만 봉헌물인 선물이 없어서 못 들어가는 난간한 상황,,


그때 누군가 나타나 손을 내밀지요. 근데 사람이 아니라 반은 사람의 모습에 반은 동물의 모습을 한 괴물인 스핑크스였지요.


다행히 스핑크스가 낸 문제 3개 중 2개를 맞혀서 신탁을 받고 동생들이 있는 곳인 크레타섬이라는 사실을 알게 되지요. 하지만 동생들을 구하기 위해선 아테나의 무기를 구해 가야한다는 사실,,


아테나의 무기는 파르테논 신전에 있고 위치를 모르는 뭉치에게 독수리가 나타나 도움을 주지요.


동생들을 구하러 가는 길은 험난하기만 하고 뭉치는 무사히 동생들을 구할 수 있을까요?



이야기들 사이사이에 그리스 신 이야기와 미스터리 요괴 이야기가 있어서 더 흥미있게 읽고 이야기 속으로 빠져들게 되는 것 같아요.


그리스 한눈에 알아보기도 있어서 그리스의 역사와 문화에 대해서도 더 잘 알게 되었답니다.


또 책에는 만화부분도 있고 그림들도 많이 담겨있어서 아직 저학년인 저희집 아이들이 보기에


좋은 도서였어요.


그리스 한눈에 알아보기 그리스의 주요 인물편에는 아리스토텔레스, 소크라테스, 히포크라테스, 플라톤 등이 등장하지요. 유명한 인물들이라 이름을 다 들어보았지만 이분들이 다 그리스 사람이었다니,,, 정말 그리스는 역사와 문화의 최고봉인 나라인거 같네요.


책의 마지막에는 숨은 그림 찾기, 미로찾기, 와글 와글 토론 등 아이들이 재밌게 독후활동 할 수 있는 부분들도 있어서 마지막까지 참 알차네요.


재미있는 이야기와 함께 떠나는 그리스 탐험 여행이라서 더욱 빠져드는 것 같아요.


고대 서양 문명의 중심지 그리스에 어떤 이야기가 숨어 있는지 함께 시간여행 해보아요.





출판사로부터 도서를 제공받아 작성한 후기입니다.



#고대서양문명의중심지그리스 #그리스신화 #세계문화탐험 #그리스 #문화탐험 #고대서양문명의중심지 #뭉치 #그리스역사문화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