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루 한 장 60일 집중 완성 교과도형 A2 - 여러 가지 평면 모양 하루 한 장 60일 집중 완성 교과도형
두줄수학연구소 지음 / 히어로 / 2021년 10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저학년때는 도형이 쉽지만 학년이 올라갈수록 도형을 활용한 문제들이 끊임없이 나오고 점점 어려워지니 저학년때부터 개념을 정확하게 알고 준비해야지요.

이전의 도형 학습은 도형의 정의와 성질을 외우고 도형을 측정해서 계산하는 결과 중심의 학습이었고 지금은 공간에 대한 이해와 해석, 변화를 유추하고 다양한 방법으로 측정하는 과정 중심의 학습으로 변화되었지요.

이 변화에 대한 준비를 할 수 있는 책이 <하루 한 장 60일 집중 완성 교과도형> 이지요.

<하루 한 장 60일 집중 완성 교과도형> 은 공간감각, 도형표현, 도형측정 영역을 채울 수가 있지요.

공간감각은 공간을 이해하고 해석하는 능력으로 꾸준히 학습하고 구체적인 경험을 하는 것이 중요하지요.

도형표현은 도형을 직접 그려보면서 특성을 알아보고 쌓기나무의 위, 앞, 옆의 모양에 대해서도 설명하고 이해하는 것이 중요하지요.

도형측정은 도형의 길이, 각도, 둘레, 넓이, 부피 등을 통해서 도형 학습을 하지요.

교과도형 학습은 주차별 학습후 공간 감각을 향상 시키는 도형플러스와 학습한 내용을 복습 정리 하는 형성평가로 구성되어 있지요.





하루 한 장 60일 집중 완성 교과도형은 7세부터 6학년까지 총 7단계 21권

단계마다 3권 구성으로 매일 한 장씩 4주간 학습이 가능하지요.




이번에 아이가 학습하는 교과도형은 A단계로

A1 여러가지 입체도형

A2 여러가지 평면도형

A3 규칙찾기

교과도형 A2 여러가지 평면도형에서는 우리 주변의 다양한 물건을 통해 모양을 구분하고 종이에 본뜨면서 모양과 친숙해지지요.

나중에 배울 다각형 학습전에 평면도형의 각 특성을 알고 이를 다시 물건에 적용해서 모양별로 분류해 보았지요.






모양들로 재미있는 모양 꾸미기를 하고 이용한 조각을 알아보았어요.

성냥개비로 만든 모양과 종이 자르기 들도 재미난 활동이지요.






도형플러스에는 겹쳐진 순서가 나오지요.

2장의 종이 겹치기는 쉽지만 여러 장이 겹쳐져 있으면 은근 헷갈리지요.

여러 장이 겹쳐져 있는 순서를 생각하다보니 공간감각력도 무한한 상상력도 커지지요.





마지막에는 형성평가 1회, 2회가 제공되어서 풀어보고 확인해보면 어느 부분이 부족한지도 알 수 있어서 도움되지요.

하루 한 장 60일 집중완성 교과도형은 하루 한 장 부담없는 학습량으로 아이들이 즐겁게 학습할 수 있어서 너무 좋아요.

재미난 교과도형으로 우리 아이 도형 학습 기초부터 탄탄히 준비해보아요.

단계별로 구성되어 체계적으로 시작할 수 있답니다.

출판사로부터 도서를 제공받아 작성한 후기입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