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수학 요괴전 6 - 십이지신의 저주 : 약수와 배수의 함정 ㅣ 개념연결 초등수학 모험 만화 6
이한율 지음, 정현희 그림, 최수일 정보 / 비아에듀 / 2021년 9월
평점 :

저희집 아이들은 요즘 학습 만화에 푹 빠져 있는데요. 그 중 하나가 수학요괴전이지요.
초등수학 모험 만화로 벌써 수학요괴전 6권이 출간되었지요. 이번에는 약수와 배수에 알아보네요.
책 속 주인공으로는 전우치, 한보윤, 최박사, 화담선생, 송방글이 있지요.
전우치는 사고뭉치에 못 말리는 장난꾸러기이지만 도술에 천부적인 재능을 타고난 수학 도사로 사람들을 수포자로 만드는 수학요괴를 퇴치하지요.
한보윤은 우치의 친구로 유능한 수학 도사이면서 수학요괴를 봉인하는 요괴첩을 들고 다니며 우치를 돕지요.


어느 날 수학도사인 우치와 보윤에게 팬으로부터 과자 선물이 도착하지요.
도착한 과자를 나눠 먹어야 하는 상황
이때 나눗셈 방법이 사용되고
똑같이 나누기 위해 약수의 정의가 등장하지요.
어떤 수의 약수는 원래 나눗셈으로 구하지만, 개념을 연결하면 곱셈으로도 구할 수 있다는 보윤의 말과 함께
자세한 예시가 등장하여서 이해하기가 쉽지요.
과자를 먹기 위해 과자를 집어든 송방글은 과자 뒷면에서 도와달라는 메시지를 발견하고 과자를 보내온 주소로 수학도사인 우치와 보윤이가 출동하지요.


연락한 제보자를 찾아간 우치는 거기서 요괴들을 만나게 되고 하나 둘씩 요괴들을 봉인하지요.
그리고 마지막 십간십이지 톱니방에 살고 있는 요괴를 찾아 나서지요.
하지만 제보자였던 채란이 수학요괴를 보내 마을을 망친 장본인 팔선 채선이었지요.
채선의 계략에 넘어가 위기에 빠진 우치와 보윤은 안전하게 빠져 나올 수 있을까요?
다음편이 궁금해지네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