또박또박 따라 쓰고 뚝딱뚝딱 동시 쓰고 또박또박 따라 쓰고 뚝딱뚝딱 동시 쓰고
한태희 그림, 백경민 기획 / 책모종 / 2021년 10월
평점 :
구판절판





저학년 때 많은 책을 읽는 것도 좋지만 동시집으로 아이들의 순수한 정서를 키워주고 안정감을 주는 것도 좋을 것 같아서 동시집도 아이들에게 권하고 있지요.

이번에 책모종에서 <또박또박 따라쓰고 뚝딱뚝딱 동시쓰고>를 만나보았어요.

동시는 아이들이 읽기도 좋고 특히 특유의 유쾌함이나 여운이 있어서 아이들 정서에 좋은 것 같아요.

책을 기획하신 백경민님은 국어 국문과를 졸업하시고 출판사에서 일하시다 지금은 책모종의 대표로 아빠의 마음으로 어린이책을 만들고 계신다고 해요.

아빠의 마음으로 만드신다니 벌써부터 포근하고 따뜻한 책일 것 같아서 기대되네요.

책은 글쓰기 연습을 위한 쓰기 목적도 갖고 있다니 진짜 우리아이들에게 딱 맞는 책인거 같아요.

책은 글씨 쓰기를 연습하는 따라 쓰기와 동시를 직접 써 보는 동시 쓰기로 구성되어 있지요.

따라쓰기는 소리 내어 읽고 그림을 감상하며 읽고 또박또박 써 보는 등의 순서로 하길 책에서 권하고 있지요.

동시와 동요에는 운율이 있어서 이를 살려서 읽어 보면 읽기 연습도 되고 동시의 느낌이 살아나겠지요.

그리고 동시나 동요를 따라 쓰기 하면 정확하고 바른 글자쓰기 연습도 되지요. 따라 쓰는 쪽에는 줄이 그어져 있어서 줄에서 벗어나지 않도록 써보면 글자크기가 일정한 글쓰기 연습이 되겠지요.

교과서 작품 수록 작가의 동시와 동요가 수록되어서 더 좋은 것 같아요.









첫 동시가 나태주 님의 풀꽃이네요.

저도 좋아하는 시인데, 처음에 등장하니 더 반갑네요.

자세히 보아야 예쁘다.

오래 보아야 사랑스럽다.

너도 그렇다.

아이들에게 읽어주는 것도 이 시를 같이 서로에게 말하듯 읽어보는 것도 너무 너무 좋을 것 같아요.

전래 동요 <꼬부랑 할머니> 도 있네요.

저 어릴 적에는 꼬부랑 할머니 많이 불렀던거 같은데.. 아이들은 처음 듣나 봅니다.

하지만 내용이 워낙 재밌어서 깔깔 되며 웃네요.

















<우리 집에 왜 왔니>, <리자로 끝나는 말>, <똑같아요> 등은 운율이 반복되고 특유의 경쾌함과 재미까지 있어서 아이들이 특히 재밌어 하네요.

4장에서는 계절, 놀이터, 동물, 방귀, 식물, 음식, 장난감, 친구, 해, 달, 별, 아음대로 라는 주제로 직접 써볼 수도 있는데 아이들이 즐겁게 자신만의 동시 써보기 너무 좋을 것 같아요.




<또박또박 따라쓰고 뚝딱뚝딱 동시쓰고> 로 재미나고 즐거운 동시를 따라 써보고 아이만의 개성있는 동시 써보기 도전해보면 좋을 것 같네요. 즐거운 동시의 세계로 떠나보아요.

책모종 출판사로 도서를 제공받아 작성한 후기입니다.

#또박또박 따라쓰고 뚝딱뚝딱 동시쓰고 #동시 #초등동시 #동시따라쓰기 #동시쓰기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