365일 한 번에 뚝딱 깨우치는 어려운 단어
메러디스 로어 지음, 모니카 포스버그 그림, 김경하 옮김 / 라이카미(부즈펌어린이) / 2021년 9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365일 한 번에 뚝딱!! 깨우치는 어려운 단어/라이카미] 초등 필수 단어 그림책







글 메러디스 로어/ 그림 모니카 포스버그

#365일한번에뚝딱깨우치는어려운단어 #초등필수단어그림책 #어려운단어 #라이카미 #초등어휘력 #초등국어 #어휘력키우기 #어휘력그림책 #단어그림책 #책세상맘수다카페 #책세상 #맘수다

아직 저학년이라서 어휘 학습이 필요한 저희 아이들에게 꼭 필요한 책 < 365일 한번에 뚝딱!! 깨우치는 어려운 단어> 을 만나보았어요.

라이카미 책들은 저희 집에서 인기있는 책이지요. 아이들이 보기도 쉽고 알찬 내용들이 가득이라서 믿고보는 책이지요.








365일은 52주 한 주에 한 장씩 볼 수 있도록 구성되어 있지요.

week 1 을 보았어요.

깜찍한 동물 친구들이 스키장에 갔네요.

먼저 썰매를 탄 동물 찾기부터 하지요.

온도 / 초조하다 / 아찔하다 / 언덕 / 날렵하다 / 정상 / 시도하다

명사와 동사들이 등장하네요.

그냥 단어들을 단순하게 설명하는 게 아니라 그림과 함께 단어들이 등장하니 그림으로 익히고 설명으로 또 한 번 이해하며 익히니 우리 아이 머리 속으로 쏙쏙 들어가지요.

초조하다, 아찔하다 등은 제가 설명해주기도 힘든데 이렇게 책으로 알아가니 아주 든든하네요.







week 30 호박을 부수는 동물을 찾아보네요.

충분하다/ 부수다/ 음울하다/ 멋 / 어리둥절하다/ 조각하다 / 묘지

호박인형과 호박을 보니 곧 있을 할로윈 데이가 떠오르네요. 아이들도 할로윈 데이 얘기로 신이나네요.

재미있는 배경과 상황으로 보니 아이들이 받아들이기도 좋으네요.

매번 찾기 활동들이 있어서 아이들이 너무 좋아하네요.

또 어떤 단어들이 등장할지 아이들도 궁금해하면서 잘 보네요.







뒤에는 찾아보기 가 따로 있어서 단어들도 확인해보고 점검해보면 좋을 듯 하네요.

반짝반짝 빛나는 예쁜 표지의 하드 커버에 책 속 종이들도 맨질맨질 아이들이 보다가 다칠 염려도 없지요.

다양한 색감과 풍부한 어휘력으로 가득찬 <365일 한번에 뚝딱 깨우치는 어려운 단어>로 쉽고 재미있게 단어 익히기 해보아요.

라이카미 출판사로부터 도서를 제공받아 작성한 후기입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