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딩맨 어드벤처 4 - 컴퓨터 바이러스의 습격 코딩맨 어드벤처 4
윤상석 지음, 김기수.황정호 그림, 최현수 외 감수 / 다산어린이 / 2021년 7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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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울 집 두 아이가 출간되길 학수고대하던 코딩맨 어드벤처 4권 컴퓨터 바이러스의 습격이 출간되었지요.

업그레이드한 차원 이동 장치를 타고 검은 망토가 아이들을 보낸 곳으로 가게 된 코딩맨. 5일 안에 아이들을 찾아 돌아와야하는데,,

하지만 병사들에게 체포된 코딩맨은 감옥에 갇히게 되지요.

 


 

 바이러스를 퍼뜨린 범인으로 몰리지만

성주에게 이틀 안에 범인을 잡아오겠다는 제안을 해서 풀려나지요.

먼저 버그 현상이 나타난 코딩족 옷부터 살펴보며 단서를 찾지요.

옷 표면에서 악성 코드가 삽입된 자석 블록을 발견하고

자석을 뿌린 범인을 찾아나서지요.

검은 망토 소굴에서는 차원 이동 장치와 코딩맨이 훔쳐 간 데이터를 파괴할 목적으로 환희를 모방한 안드로이드를 보내기로 하지요.

디버깅 본부로 잡입한 가짜 환희는 데이터실과 차원 이동 장치에 시한폭탄을 설치하고

디버깅 컴퓨터 정보에서 해킹한 주박사 번호로 코딩 특공대에게 디버깅 본부로 오라고 유인하는 메세지를 보내지요.

메시지를 받은 환희, 레이카, 예린은 디버깅 본부로 향하고

숙소에 남게 된 아리와 호동은

코딩 특공대 숙소의 컴퓨터실을 파괴하러 온 환희로 위장한 버그 로봇과 마주하는데,,,

아이들은 컴퓨터실을 구할 수 있을까요?



 

 코딩맨은 범인을 잡기위해 늦은밤부터 잠복에 나서고

우여곡절 끝에 자석 블록을 던지는 아이들을 발견하고

아이들의 몸에서 조종장치를 발견하고 그걸 제거하니 아이들은 원래의 모습으로 돌아오지요.

차원이동 통로를 통해 인간 세상으로 돌아가려 하지만 뭔가 잘못된 것을 감지하지요.

아이들은 무사히 돌아갈 수 있을까요?

 


 

요즘 자주 듣게 되는 용어인 안드로이드 는 생김새, 동작, 표정 등이 인간을 빼닮았고 인간처럼 행동하고 생각할 줄 아는 로봇으로 인간과 가장 유사하지요.



 초개인화 기술은 실시간 데이터를 바탕으로 개인 맞춤형 서비스와 콘텐츠를 제공하는 기술로

수집된 개인 데이터는 일정한 기준에 의해 사용자에게 맞게 분석되고 활용되지요.

재미있는 만화 뿐만 아니라 만화 속 개념까지 있어서 요즘시대에 자주 듣게 되는 필수 개념을 알 수 있어서 유익했어요.





코딩맨 워크북 문제까지 있어서 코드도 배우고 활용해볼 수 있어서 좋았어요.

책에 나온 메이키 메이키로 바나나 피아노 만들기는 울 집 둘찌가 따라해보았지요.

실제 바나나는 아니지만 화면 속에서

바나나 모양에 음을 넣고 만들었지요.

저희집 아이들은 요즘 코딩 책으로 따라 해보고 즐기는 중이라서 더욱 코딩맨 어드벤처가 흥미로웠지요.

코딩학습 만화 코딩맨 어드벤처로 재미와 학습 까지 모두 챙겨보시길 추천합니다.

다산어린이 출판사로부터 도서를 제공받아 제공받아 후기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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