만만한 집밥 레시피 162 - 400만 조회수 유튜버 요알남의 정말 쉬운 요리
강민구 지음 / 황금부엉이 / 2021년 6월
평점 :
품절



요즘은 코시국이라 자유로이 나가서 외식하기도 쉽지 않고 집에서 삼시세끼에 간식까지 챙길려니 이만저만 힘든게 아니네요. 집에도 레시피에 관련된 책들이 많지만 한 두번 따라하고는 안 보게 되는 책들이 많더라고요.

그런데 이번에 보게 된 <만만한 집밥 레시피 162> 은 다르지요. 최소한의 재료, 초간단 요리법을 담고 있어서 요리못하는 저에게는 완전 안성맞춤인 요리서이지요.

책의 저자이신 요알남 유튜버 강민구 님은 블로그와 유튜브 채널, 네이버와 네이버 밴드의 요리 페이지, 만개의 레시피 쉐프 페이지를 운영하시면서 쉽게 구할 수 있는 식재료로 맛있게 요리하는 법을 공유하고 있으시죠.




먼저 재료 계랑법 소개와 자주 사용하는 채소 & 양념 보관법 등에 대해서도 알려주지요.

양파는 무조건 양파망에 넣어 보관하는 건 아니라고 알고 있었는데 그게 아니었네요.

껍질을 벗기지 않은 양파는 하나씩 신문지로 감싼 후 망주머니에 넣어 통풍이 잘 되는 서늘 한 곳에서 보관하는군요. 보관법도 제대로 알아야지 요즘 같은 날씨에는 식재료들이 쉽게 상하기 쉬운 듯 해요.

책의 구성은 크게 네 부분으로 나뉘어 있지요.

간단한 혼밥 한 끼, 간단한 간식 한 끼,

간단한 집밥 한 끼, 간단한 다이어트식 한 끼 등이지요.




간단한 혼밥 한 끼 중에

부드럽고 향긋한 부추 향을 담은 부추참치볶음밥 만들기에 도전해 보았어요.

신선한 부추는 녹색이 선명하며 잎이 두껍고 폭이 넓고 향이 강한 것이 좋다고 해요.

재료는 밥 , 참치 통조림, 부추, 굴소스, 다진 마늘, 소금. 후춧가루 등으로 집에서 구하기 손쉬운 것들이지요.







달군 팬에 참치 통조림의 기름과 참치를 넣고 중불로 볶다가 기름이 줄어들면 밥을 넣고 강불로 볶다가 굴소스, 다진마늘, 소금, 후춧가루 넣고 볶은 후 잘게 자른 부추를 넣은 후 불을 끄고 섞으면 되지요.

주말 아침에 아이들에게 해주었더니 맛있다고 잘먹더라고요. 저는 사진보다 굴소스를 덜 넣고 부추도 조금 크게 되었네요.




숙취 해소의 대명사 콩나물라면

재료로는 라면, 콩나물, 대파, 양파, 고춧가루, 다진마늘, 식용유 이지요.

대파는 어슷 썰고 양파는 채썰어 냄비에 식용유 두르고 볶다가 고춧가루를 넣고 볶지요.

거기에 물을 넣고 라면을 끓이지요.

마지막에 콩나물과 다진마늘을 넣지요.









콩나물라면은 불맛이 나는 것 같다면 좋아하면서 잘 먹었지요.

만만한 집밥 레시피 162에는 집밥부터 브런치, 다이어트 식단까지 다양해서 좋으네요.

최소한의 재료로 간편하게 만들 수 있어서 참 유용한 책이라 자주 볼 듯 합니다.

또 오늘은 어떤 요리에 도전해볼지 기대하며 책을 보네요.

황금부엉이 출판사로부터 도서를 제공받아 작성한 후기입니다.

#집밥 #만만한집밥레시피162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