숨은그림찾기 원정대 2 : 세계축제 상 - 아시아·호주·아프리카 축제 및 이색대회 숨은그림찾기 원정대 시리즈 2
유재영 지음 / 슬로래빗 / 2021년 5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제목부터 너무 재밌어 보이는 숨은 그림찾기 원정대를

만나보았어요.

숨은 그림찾기라 하면 누구나 좋아할 요소이지요.

거기에 세계축제 현장을 간다니 정말 재밌을 듯 하지요.

호기심도 겁도 많은 주인공 차비와 적극적인 성격이면서 차비의 단짝 친구 소은이 등장하지요.

소은이가 응모한 이벤트에 당첨되어 세계 축제 참가권을 받게 되지요.

지금은 상황이 그렇지만 세계 축제 참가권이 당첨된 소은이 너무 부럽지요. 요런 참가권 저도 갖고프네요~




한국, 일본, 중국, 중국 & 인접국, 필리핀 .라오스, 태국. 캄보디아, 인도, 서아시아, 호주, 아프리카 등 다양한 곳으로 여행을 떠나지요.





우선 한국의 축제로 떠나보아요.

한강 멍 때리기 대회는 아무것도 안 하고 몇 시간을 버티는 걸로, 잡담. 수면. 휴대폰 사용 금지이지요.

왠지 쉬워 보이지만 한순식간도 안 볼 수 없는 휴대폰을 사용 못한다니 전 절대 참여못 할 듯 하네요.

한강 멍 때리기 대회의 모습을 보며 왼쪽과 오른쪽의 다른 부분10개 찾기에 도전해보아요.

다른 부분 찾기 생각보다 쉽지요.








다음은 중국 & 인접국으로 떠나보았어요.

홍콩 청자우 빵 축제는 무려 200년의 역사를 가진 축제로 고대 역병을 막기 위한 제물에서 시작되었다고 하지요.

15미터 빵 탑에 올라 빵을 따는 경기이지요. 하지만 실제 빵이 아닌 모형이라니 다행스럽지요. 실제 빵이었다면 어마한 음식 낭비가 될 수 있으니깐요.

홍콩 청자우 빵 축제 그림에서는 숨은그림 찾기에 도전해보았지요. 그림을 자세히 보며 찾기 해보았지요.

쉽게 찾는 것도 찾기어려운 것도 있었지요.




각 나라의 재미난 축제들과 함께하는 숨은그림찾기, 다른그림 찾기, 만화로 푸는 여행상식에는 퀴즈타임까지 알차고 재미난 시간된답니다.

각 나라별 축제들을 찾아다니다면서 숨은그림찾기와 다른그림찾기 도전해보니 먼나라같지 않고 친숙하게 다가오네요.

숨은 그림 찾기 원정대를 통해 세계사 학습 쉽게 접근할 수 있을 듯 해요. 지금은 가지 못하지만 책을 통해 각 나라의 축제들을 알아보고 자유로운 여행이 가능하게 되면 직접 축제로 떠나보면 재미난 여행 될 것 같아요.

슬로래빗 출판사로부터 도서를 제공받아 작성한 후기입니다.

#숨은그림찾기 #숨은그림찾기원정대세계축제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