죽기 전에, 더 늦기 전에 꼭 해야 할 42가지
이택호 지음 / 미래의서재 / 2021년 3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그렇게 오래 살지 않았지만, 요즘 들어 상황이 상황이다 보니 무료한 일상에 답답한 마음이 크지요.

매일 아이들과 함께 하다보니 시간적 여유도 없고 뭔가 목표가 없는 듯한 삶인거 같아서요.

오랜만에 만난 자기계발서라 좋았어요.




책을 펼치자 마자

마주하는 문구

후회할 때는 이미 늦었다!

지금 이 순간, 해야 할 일을 하라

지난간 일은 후회해도 소용 없으니 지금에 충실하라는 거겠지요.

죽기전까지 항상 기억해야 할 12가지 마음가짐

살아 있는 동안 놓치지 말아야 할 9가지 가치

후회 없는 노후를 위해 꼭 채워야 할 8가지 준비

화목한 가정을 위해 잊지 말아야 할 5가지 비결

성공적인 삶을 위해 지켜야 할 8가지 원칙

왜 42가지일까 했는데 우리가 살아가면서 생각해보아야 할 꼭 필요한 요소들이라 기대되었어요.

성공적인 삶을 위해 지켜야 할 원칙들을 알아보았어요.

후회없는 삶을 살기 위해서는 주위 사람들을 의식해서는 안 된다. 당신 자신과 이루고자 하는 목표만 생각해야 한다.







우선 자기 페이스를 알고 유지하라고 해요.

인간의 수명이 길어진 요즘 긴 여정을 무조건 달려간다면 쉽게 지치고 말겠지요.

자기가 정한 목표에 달성하려면 자신만의 원칙과 속도가 필요하지요.

구간 목표를 세우고 기록을 체크하라고 해요.

인생이라는 긴 레이스의 구간 목표를 작은 목표로 나누어 하루, 한 달, 일년 노력하면 도착점에 도달하기도 쉽지요.

주변의 사람들을 의식하지 말라.

주위 사람들의 시선을 의식하기보다는 자신의 목표만 생각하며 목표를 향해 나아가야겠지요.

가장 소중한 것을 레이스의 목표로 삼아라.

후회하지 않는 삶을 위해서는 가장 소중한 것에 목숨을 걸어야 하지요.

목표만 바라보고 나아가라.

속도가 빠르냐, 느리냐가 아닌 중도에 포기하지 않고

완주하는 것이 중요하지요.

절대 포기하지 말라.

포기하지 않기 위해서는 목적과 목표가 분명해야 하지요.

미루지 말라.

해야 할 일을 미뤄서 후회했던 적이 많았지요.

지금 해야 할 일의 우선 순위를 정해 목표를 정해 실천해야지요.

인생은 패배하도록 만들어지지 않았다.

최선을 다하여 노력한 삶은 결코 패배한 인생이 아니다.

오랜만에 만난 자기계발서라서 좋았어요.

매일 같은 일상에 지치고 자존감이 많이 떨어진 상태였는데 책을 통해 내가 최우선 생각하는 것은 무엇인지 어떻게 나의 목표에 도달 할 수 있을지를 생각하는 계기가 되었어요.

지치고 힘들때 읽어보면 마음잡기 좋을 듯 해요.

미래의 서재 출판사로부터 도서를 제공받아 작성한 후기입니다.

#죽기전에 더 늦기전에 꼭 해야 할 42가지 #자기계발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