JLPT N3 일본어 단어 쓰기 노트 (스프링) - 기적의 쓰기 학습법으로 공부하는 JLPT 일본어 단어 쓰기 노트 (스프링)
박다진 지음, 타나카 아오이 감수 / 세나북스 / 2021년 1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한참 전이긴 하지만 고등시절 제2외국어로 일본어를 배우게 되면서 참 재미있다고 느껴었지요.

그러면서 일본어에 대한 막연한 동경심이 생겼지요.

어른이 된 지금도 일본어를 배우고 싶다는 생각에 책을

펴보지만 한자나 동사의 활용에 들어가니 쉽지 않아서

꾸준한 학습이 되지 않았지요.

급수가 올라갈수록 익혀야하는 한자와 단어의 수가 증가하므로 완벽한 문장을 말하기 위해서는 체계적인 단어 학습이 꼭 필요한 부분이지요.

그런 면에서 기적의 쓰기 학습법으로 공부하는 JLPT N3 일본어 단어 쓰기 노트는 단어를 품사별로 구성하고 50음도 순으로 배치되어 출제 빈도가 높은 N3 단어 1,024개가 실려있지요.

무작정 외우는 단어 학습이 아니라 문장 속에서의 쓰임을 배우며 의미를 파악하도록 구성되어 있어서 단어와 문장 모두를 익힌다는 점에서 효과적이지요.




매일 20개의 단어와 문장을 36일 동안 학습하도록 구성되어 있지요.

각 분류에 따라서 단어가 저ㅣ시되어 있고 그 단어가 사용된 문장을 함께 배워볼 수 있지요.

따라 쓰기 칸과 직접 써보기 칸이 있어서 바르게 단어를 따라 쓰고 바른 글자 쓰기에 도전해 볼 수 있어요.

각 페이지 하단에는 본문의 문장에 나오는 단어들이 총정리 되어 있고 모든 한자에 루비가 있어서 직접 찾아보는 번거로움 없이 공부하기에 편리하다는 장점이 있지요.






부록에는 플러스 단어 324개가 추가적으로 포함되어 있어서 좀 더 풍성한 단어 학습과 좀 더 완성된 가까운 문장을 만들어 볼 수 있지요.

기적의 쓰기 학습법으로 공부하는 JLPT N3 일본어 단어 쓰기 노트는 스프링으로 분철이 되어 있어

손으로 쓰기에도 편리한 점 또한 맘에 든다.

책에는 단어들이 품사별로 나뉘어져 있어 단어학습 후에는 문장을 만들어보며 학습하는 것도 좋을 듯 해요.

매일 매일 20단어씩 익힌다면 성취감도 크지요.

개인적으로 단어학습은 눈으로만 익히는 학습이 아니라 머리와 함께 손을 통해서 익혀야 완전한 학습이 된다고 생각한다.

그러면에서 기적의 쓰기 학습법으로 공부하는 JLPT N3 일본어 단어 쓰기 노트는 직접 쓰면서 익히는 책이라서 오래 기억되고 효율적인 학습이 될 것 같아 벌써부터 36일후가 기대되지요.

늘 히리카나와 카나가나만 익히고 며칠 못 갔던 일본어 학습이 아니라

매일 매일 하는 꾸준한 학습으로 성공적인 일본어 공부에 도전해서 늘 막막하기만 했던 JLPT N3에 도전해서 내 손안에 자격증을 쥐어보고 싶다~~

세나북스 출판사로부터 도서를 제공받아 작성한 후기입니다.

#일본어 #JLPT N3 일본어 단어 쓰기 노트

#박다진 #세나북스 #리뷰어스클럽


댓글(0) 먼댓글(0) 좋아요(2)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