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과람쌤의 엄마표 과학놀이 - 유아부터 초등학생을 위한 아이가 좋아하는 진짜 진짜 신기한 과학실험 창의쑥쑥 시리즈 2
원진아 외 지음 / 동양북스(동양문고) / 2021년 1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상황이 상황인지라 요즘 많이들 엄마표 영어, 엄마표 수학을 집에서 진행하고 있지요. 그런데 과학이라는 과목은 엄마표가 어려울 것 같아서 생각조차 해보지 않았는데 동양북스에서 엄마표 과학놀이라는 책이 나온다고 해서 반갑기도 하고 기대되었지요.

우선 책의 저자는 엄마이자 과학선생님이신 4분의 활동들이 담겨 있다고 하니 정말 엄마와 선생님 입장에서 잘 쓰셨을 것 같았어요.

우선 책 앞쪽에서 볼 수 있는 우리 집 과학놀이 기록표가 있어서 진행한 놀이를 체크 표시 할 수 있어서 좋았어요.

실험의 제목들이 나와 있으니 한 눈에 볼 수도 있고 무슨 실험할지를 보면서 골라보기에도 좋지요.




누구나 좋아하는 초간단 과학놀이

마법일까 과학일까 신기한 과학놀이

원리를 찾아라 호기심 과학놀이

오감으로 익히는 자연&요리 놀이





책 속에 소개된 80개의 실험들을 네 부분으로 나뉘어서 구성되어 있지요.

초등 과학 교과 연계표에는 각 놀이에 따른 연계 교육과정이 있어서 실험을 해보면서 연계 과정을 찾아보거나 미리 알아두기에도 도움 될 것 같아요.









쓰러질 듯 말 듯 휴지심 오뚜기

놀이목표 물체의 무게 중심

연계 교육과정 초등 4-1 물체의 무게



휴지심으로 오뚜기 장난감 만들기에 도전했어요.

그림을 그린 후에 휴지심 위에 붙이기인데

아이가 좋아하는 캐릭터 종이 인형이 있어서 그걸 붙여서 해보았어요.

책에 나온데로 먼저 무게 비교부터 해보았지요.




데굴데굴 굴러가는 내 발 자전거

놀이 목표 신체관찰, 길이 측정 및 비교

연계 교육과정 초등 3-1 과학자는 어떻게 탐구할까요?












두꺼운 종이에 아이 발 모양을 본 떠서 자른 후 아이와

한 쪽씩 나눠 꾸몄어요.

굵은 빨대를 반으로 잘라 양쪽 발바닥에 붙이고 얇은 빨대는 박스테이프 안에다 붙였어요.

굵은 빨대를 얇은 빨대에 끼워서 테이프를 살짝 미니 진짜 자전거처럼 나아가네요.

아이가 직접 만들어서인지 좋아하면서 신기해하며 뿌듯해했어요. 책의 다른 실험들도 유심히 보며 이것저것 하자고 난리네요.

집에 있는 재료들로 실험할 수 있어서 너무 재밌고 좋았어요.

단순히 과학실험으로만 끝나는게 아니라 놀이목표와 연계 교육과정, 실험 속 과학원리가 있어서 실험을 통해서 무엇을 알 수 있었는지를 정리해 볼 수 있어서 엄마표 과학놀이도 가능할것 같아요.

신과림쌤의 엄마표 과학놀이와 함께라면 재밌는 과학이 될 것 같아서 두근두근합니다. 왜냐면 아이가 낼 실험을 뭐 할지를 잔뜩 기대하면서 잠들었거든요.

업체로부터 도서만 제공받아 작성한 솔직한 후기를 작성하였습니다.

#동양북스 #신과람 #과학놀이 #엄과놀 #집콕육아 #홈스쿨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