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든의 청년이 스무 살 청년에게 - 당신의 꿈을 일깨우는 가슴 뛰는 이야기
김희수 지음 / 위즈덤하우스 / 2012년 6월
평점 :
절판


안과 의사이자 여든을 넘은 나이의 건양대 총장, 그리고 김안과 병원 이사장인 김희수의 현장에서 뛰는 이야기를 담은 책이다. 이 책은 학교총장으로써 손자와 같은 마음으로 학생들을 대함으로 시작된다.

긴안과 개원...폐교직전의 학교를 인수하여 사학재단을 세우고 오늘의 건양대 설립 나이가 무색할 정도로 완성한 활동을 하시는 청춘 김희수...그의 야기는 젊은 사람들에게 꿈과 희망을 전해준다. 그의 정열이 부럽기만하다.

처음에 이 책을 펼쳤을 땐 그냥 나이 드신 분의 훈수겠지 생각했다. 하지만 막상 이 책을 읽고 그분의 열정에 반하게 되었다. 이 책은 김희수 건양대총장의 성공스토리이다.

뻔한 이야기라고 생각 할 수도 있겠지만 80의 나이에 이런 생각을 할 수 있을까? 하는 생각이 들었다.

그도 처음부터 부유했던 건 아니었다. 가난 했고 성공을 위해 아끼고 아껴서 많은 노력을 하였다.

그리고 지금도 그 노력은 계속되고 있다. 좋은 대학교 병원을 만들기까지 낮고 낮은 자세에서 노력하는 모습은 신기했고 이런 생각까지 하게 될 줄이야....라고 감탄을 금하지 않을 수 없었다. 수직적 관계가 아닌 수평적으로 낮아지려는 그의 모습은 정말로 감명 깊었다.

이분의 이력을 보면 왜 스스로 청년이라고 하는지 충분히 납득도 가고 이해도 된다. 나는 그분에 비하면 짧은 인생을 살았는데 스스로 나이듬과 해놓은 것이 없음에 씁씁해 하는데 지금이라도 뭔가를 시작해야 겠다는 생각이 든다.

그 나이에 이런 열정이 어디서 났을까??그 나이에 이런 열정을 가지신 분이 흔치 않은데 본받고 싶고 파이팅이라고 말하고 싶다.

이 책을 통해 절망을 느끼는 분들에게 이책을 권해주고 싶다.

그의 성공 스토리는 많은 사람들에게 귀감이 될 것이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