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심불패 - 매일매일 꺼내보는 CEO 맞춤 멘토링
김종춘 지음 / 매일경제신문사 / 2012년 4월
평점 :
품절


소심한 저에게 딱 맞는 책이었습니다.

소자본창업주들을 위한 바이블이라고 해야 할까요?

처음 이 책을 접했을 때는 소자본으로 창업할 수 있는 구체적인 방법을 알려주겠거니 하고 생각했었는데요. 그렇지는 않구요. 하루하루 멘토링을 해주는 책이었네요.

저는 단숨에 읽어 내려 갔지만 매일매일 사무실 책장에 놓고 힘이 든다고 느껴질 때 읽어본다면 정말 도움이 많이 될 것 같아요. 꼭 창업을 하지 않더라도 작가가 해주는 멘토링에 내자신을 변화시킨다면 성공하는 삶을 살수 있겠구나 하는 생각이 드네요.

나를 알고 내가할 수 있는 것에 충실하면 성공할 수 있다고 느껴지네요. 항상 대박을 꿈꾸는 한국 사람들에게 일침을 놓는 책이었습니다. 그리고 내 자신을 먼저 바꾸는 것이 세상을 바꾸는 것이라 느꼈습니다. 하지만 내 주위 분들도 창업을 꿈꾸고 또 실제로 창업을 하고 있습니다.

하지만 대부분의 창업주들이 왜 손해만 보고 실패를 하는 것일까요??아마 이 책을 보면 그 해답을 찾으실 수 있을 거예요.

같이 일하는 선생님이 바리스타 자격증을 따고 커피숍을 차린다고 그만 두신 적이 있는데 제일은 아니지만 정말 걱정이 되네요. 경기도 좋지 않은데 물론 젊은날의 도전이니 좋은일이겠지만 그전에 이 책을 읽으면 그런 무모한 도전은 하지 않았을텐데 하는 생각이 들어 많이 안타깝습니다.

2% 다르면 성공할 수 있다는 생각을 더해주는 책이었습니다. 그리고 기본적인 것에 충실하면 성공할 수 있다고 용기를 붇돋아 주기도 하였구요.

인생 선배로써 당연한 진리를 다시 한번 충고해 주는것 같아 창업뿐만 아니라 나도 세상을 살아갈 방향성을 다시 한번 생각해보는 계기가 되었습니다.

물론 작가의 생각에 백프로 공감하지는 못하겠지만 내 자신에게 맞게 멘토링한다면 정말 좋은 사람 세상에 인정받는 사람이 될 것 같습니다. 친구에게 하루 하루 문자로 힘을 주고 싶다는 생각이 들었구요. 글귀하나하나가 힘이 되고 용기가 되었습니다.

창업을 생각하시거나 개인 사업을 가지고 계신 분들께 적극 추천해주고 싶구요. 내 자신을 조심씩 변화시켜 간다면 성공하는 삶 행복한 삶을 영위할 수 있다고 생각됩니다.

우리는 빌게이츠처럼 천재는 아니지만 그래도 지지 않는다면 그래도 성공할 수 있다고 힘을주는 책이었습니다.

우리에게도 희망은 있겠지요?? 가장 중요한 것은 내 자신을 바꾸는 일입니다.

하루하루 0.0001%라도 달라지는 당신이 되길 기원합니다.

화이팅!!


댓글(1)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
 
 
네 여자집 2012-04-25 22:53   좋아요 0 | 댓글달기 | URL
서평 잘 봤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