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의학박사 서은경의 건강 100세 처방전, 디톡스 - 건강한 사람들이 평소에 늘 실천해야 하는 디톡스 이야기
서은경 지음 / 성안당 / 2012년 6월
평점 :
품절


과거에는 영양부족이 문제였다면 현재는 영양과다가 문제가 되고 있습니다.

풍요속의 빈곤이랄까 이제는 살을 빼고 날씬해지는게 화두인 세대로 접어들게 되었습니다.

이 책은 100세까지 건강하게 사는 방법을 알려주고 있습니다.

그 중심에 있는 것은 디톡스 몸속에 독소를 빼낸다는 것입니다.

책에서는 디톡스를 통해 건강해 질수 있는 방법을 알려주고 있습니다.

살도 빼면서 몸의 독소도 빼내는 것 3일정도 단식하는 방법을 알려주는데 디톡스 음료를 통해서 독소를 뺄 수 있다고 알려줍니다.

몸의 독소를 빼내면서 다시 몸이 건강해 진다고 이야기 해주고 있습니다.

우리가 먹는 좋지 않은 음식을 줄이는 것부터가 먼저입니다.

아토피도 모태에서 독소가 많은 음식을 많이 먹어 그렇다고 하네요.

지금은 영양불균형 시대가 도래했습니다.

그렇다면 그 해답은 무엇일까요? 그 해답은 대표적인 디톡스 음식인 현미콩밥, 김치, 된장국, 브로콜리, 버섯, 들깨와 깻잎, 생강차, 율무차, 감초, 셀레늄을 먹어서 건강해지도록 합시다.

독소 10% 줄이기, 하루 식사량을 10% 줄이기. 24시간 단식은 독소의 10%를 줄여준다고 하네요. 보폭을 10% 줄입니다, 발바닥과 관절에 충격이 덜 가고, 천천히 걸으면 활성산소도 줄일 수 있습니다.

책의 내용은 공감할 수 있는 내용이 너무 많아 좋았고 식생활과 그리고 비움으로 건강을 되찾아야 겠다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이 책을 읽고 일일 단식을 해보았는데 몸이 너무도 가볍고 활기찬 느낌이 들었습니다. 디톡스 음료를 통해서 3일 동안 단식을 해보아야 겠다는 생각이 많이 들었구요.

한방으로 접근하니 너무 가깝고 좋았습니다. 그리고 저자분의 설명도 과학적이고 이해가 쉬웠구요.

결국은 우리의 식생활이 우리의 몸을 망치고 있었네요. 오염된 환경도 그렇구요.

슬픈현실입니다. 조금은 다시 자연으로 돌아가야 할 시간 인 것 같네요.

그리고 몸의 독소제거가 얼마나 중요한지 알게 되는 시간이었어요. 먹는 것보다 배출하는 게 다중요함을 느끼게 되었구요.

건강해 지고 싶은 사람이라면 누구나 읽어야 할 책 건강 100세 처방전 디톡스 였습니다.

이 책을 읽어보시고 건강한 삶을 되찾으시길 바랍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