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른 살 승무원
지병림 지음 / 북치는마을 / 2014년 10월
평점 :
구판절판


여자라면 자격이 되든지 아니되든지 누구든 승무원을 꿈꿨을 것이다.

승무원에 대한 막연한 환상을 가지고 부러워만했었다.

하지만 이 책을 읽고 쉬운일 이 없구나 생각도 들었고 본인은 자격미달이지만 저자의 열정과 끈기에 박수를 보낸다. 결국은 열심히 하는 사람 앞에서는 하늘도 감동 한다 였던가...

지금은 직장인이라 스튜어디스의 꿈을 가지고 있진 않지만 내용자체가 진솔하고 재미있었다.

30대에는 어느 직장이던지 취업하기가 힘든데 좋은 직장(꿈의 직장)에 취업하게 된 과정을 이야기 해주고 있다.

여성들이 선망하는 스튜어디스 늦은 나이에 성공한 스토리를 후배 지망생들에게 현실감 있게 조언해 주고 있어서 너무 좋았고 공감이 갔다. 독자도 꿈과 희망을 가질 수 있었다.

저자도 정말 독하다 싶을 정도로 철저히 준비를 하고 면접에 임했다. 몇 번의 시행착오 끝에 합격하기까지 눈물겨운 합격기이다.

나도 30대라 그 나이에 느낄 수 밖에 없는 삶의 애환이 자세히 적나라하게 표현되어 너무 좋았고 세상에 정말 쉽게 이루어 내 게 없구나..하는 생각이 들었다.

승무원을 꿈꾸고 있는 분이라면 누구나 읽어야할 필독서이다. 각 취항사 마다 면접보는 요령과 바라는 승무원의 모습이 틀리기에 그 부분을 꼼꼼히 체크하고 면접 보는 것도 정말 열심히 준비해야 될 것 같다. 외모의 우월성 또한 중요하지만 자신감 있는 모습도 매우중요하다는 것을 느꼈다.

저자가 처음부터 시작해 승무원 합격까지 여러 가지 시행착오를 겪으면서 그 과정이 고스란히 적혀 있어 승무원을 준비하시는 분들께 강추하고 싶다.

결국 이 책이 가져다 주는 중요한 내용은 노력하고 열정을 다해 자심을 넘어선다면 성공 할수 있다는 것을 보여준다. 그리고 제일중요한 것을 자신감이란 것도 말이다.

인생살이 그렇게 쉽지 않고 호락호락하지도 않다 하지만 꿈과 용기를 가진다면 우리인생도 행복해 질수 있는 길이 아닐까 생각된다.

이 책을 읽으려는 모든 분들께 힘내라고 자기와의 싸움에서 이기라고 말하고 싶다. 파이팅!!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