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펙보다 열정이다 - 전교 꼴찌에서 삼성맨까지, 김원기의 멈추지 않는 도전
김원기 지음 / 한즈미디어(한스미디어) / 2012년 6월
평점 :
절판


이 책을 보고 다시금 저의 열정에 대해 생각해보는 계기가 되었습니다.

열정이 있기나 했을까?? 도대체 나는 무엇을 해왔나 하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처음엔 다른 자기계발서와 별반 다르지 않겠구나 하는 생각에 책을 펼쳤는데 저자의 실제로 있었던 이야기를 보니 재미도 있었고 정말 뼈를 깎는 노력을 했구나 하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온라인 게임에 빠진 문제아가 삼성맨이 되기까지 집안의 어려움으로 공부를 하는 계기가 되었지만 공부에 흥미를 느끼고 대학에 입학하기까지 그리고 명문대 편입.. 삼성입사...그의 성공스토리는 어떻게 보면 눈물 없이 볼 수 없는 감동의 드라마였습니다.

이야기의 내용자체도 친근감이 가고 흥미로웠습니다.

왜 이 책을 보면서 눈물이 흐르는지는 알 수 없지만 그냥 용기와 희망이 생기는 것은 무슨이유일까요? 그의 열정에 박수를 보냅니다. 정말 실업계고의 사고뭉치에서 명문대에 편입하기까지 공부만 해왔지만 나중에는 공부만 해서는 안 된다는 걸 깨닫고 여러 가지에 시도하고 노력합니다.

그의 경험은 여타 다른 성공 스토리들과 차별화 되지 않을지 모른다. 하지만 밑바닥에서 정상에 오르기까지 그의 노력은 정말로 대단한 것이었습니다. 난독증이 생기고 성격이 예민해 지는 등 수많은 어려움이 있었지만 넉넉하지 않은 환경에 이룬 성공이라 더욱 값진것 같습니다.

20,30대 꿈을 가진 청년이라면 이 책을 읽고 다시 한번 마음을 가다듬으시기 바랍니다. 저자의 이야기 뿐 아니라 여러 가지 팁들도 제공하고 있어서 실생활에 적용하기 쉽습니다.

끊임없이 노력하는 저자의 모습에 세상에 쉬운게 없구나라는 생각과 제 모습이 너무 게을러 보이기까지 하네요. 매너리즘에 빠져 살아가는 제 생활에 다시 새로운 활력소가 되었습니다.

여전히 그의 꿈은 높고 또 그의 노력하는 모습 그리고 그의 성공 신화가 기대 됩니다.

마지막으로 그의 당부는 공부만 하지 말고 여러 가지들을 즐기라고 합니다. 그리고 여러가지 경험들을 많이 쌓으라고 하네요...그런 경험들을 통해서 더욱 강해지고 좋은 사람으로 성장할 수 있다고 이야기 합니다. 누구든지 할 수 있다는 희망과 용기를 불러 일으켜준 책 스펙보다 열정이었습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