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고객만족마케팅전략 - 고객마인드.고객가치 향상을 통한 기업가치 혁신
계도원 지음 / 좋은책만들기 / 2012년 6월
평점 :
절판
누구 든지 창업을 꿈꾸고 자영업을 꿈꿉니다.
사업을 시작하기 전에 고객을 만족시키려면 어떤 요소들이 있는지 이 책을 통해서 꼭 알아봐야 할 것입니다.
이 책은 객관적이고 과학적이고 전문가적인 방법에서 독자에게 설득력 있게 다가갑니다.
서비스 업종에 있는 사람에게 아~~이래서 고객에게 이렇게 하면 안 되겠구나..하는 생각이 들었구요..실패한 업종이나 상품에 대해 그 이유를 꼼꼼하게 분석해 주니 설득력과 이해가 빨라 너무 좋았습니다.
조금은 어려운 부분도 있었지만 사례를 곁들이니 재미있게 쉽게 다가갈 수 있었네요.
고객을 생각하지 않고 일을 하는 것은 일을 하는 것이 아니고 단순한 취미 활동에 불가하다라고 역설합니다.
sns의 발달에 따라 화난고객은 3천명에게 전달한다는 것...
성공적인 영업은 물건을 판매하는 것이 아닌 고객과의 관계가치를 극대화하는 것입니다.
오늘날에는 고객들의 욕구가 더욱더 다양해 지고 있으며, 또한 그들은 자신들의 욕구를 적극적으로 충족시키려 합니다. 소비의 다각화와 개성화로 인해 고객만족을 쉽게 충족시키기가 점점 어려워지고 있습니다. 고객의 만족감을 줄 수 있도록 하는 전략이 필요합니다.
고객에 대한 기업의 올바른 태도는 고객이 기업으로 하여금 당장에 가지고 있는 불만들을 해소시키고 거기에 재빠르고 유연하게 대처해야 한다는데 있습니다.
간간히 어려운 내용도 있었지만 고객만족의 실패사례를 이야기 해주면서 이해를 도왔습니다.
sns가 발전함에 따라 고객 간의 소통도 자유로워짐에 따라 고객관리가 더 까다로워졌습니다. 그리고 고객만족을 시켜주지 않으면 그 회사는 망할 수 밖에 없다는 것..고객에게 신뢰감을 줄 수 있도록 하는 여러 가지 전략들이 열거되어 있어 유익했습니다.
서비스 업에 종사하는 한 사람으로 얼마나 무식하게 고객을 응대 해왔나 느끼고 정말 후회가 되었습니다. 무조건 고객을 만족시키는 것이 아니라 객관적이고 철저한 분석을 통해 독자의 이해를 높이고 있습니다. 작은 구멍 가게를 운영하든 큰 사업을 하던 이 책을 필독하셔서 사업에 성공하길 바랍니다.
고객이 없으면 기업도 없기 때문입니다. 고객중심의 기업운영을 하기 위해 노력한다면 고객이 믿고 신뢰할 수 있는 기업으로 성장할 수 있을 것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