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한번쯤 넘어져도 괜찮아 - 상처받은 세상 모든 청춘아, 괜찮다!
브렛 머레이 지음, 윤서연 옮김 / 오늘의책 / 2012년 5월
평점 :
인생을 살아가다 보면 누구든 어떤 방법으로든지 실패에 부딛히게 된다.
실패없는 성공은 없다는 말도 있듯이 성공은 실패를 통해서 이루어 진다. 이것은 세상의 이치이고 법칙인 것이다. 나무가 열매를 맺기까지 비바람을 견뎌야하는 것처럼 말이다. 하지만 많은 사람들이 실패를 두려워 하며 앞으로 나아가는 것을 힘들어하고 현실에 안주 하려고 한다. 하지만 그러지 말자.
그리고 우리는 실패를 계기로 삼아서 성공해야 한다. 그들은 실패를 두려워 하지 않고 이렇게 말한다.'한번쯤 넘어져도 괜찮다'라고 이야기 한다. 이 책은 우리 같은 사람들을 위해 있는 책이다. 실패를 두려워 말고 나아가라고 격려 한다.
저자의 어릴적 경험을 이야기 하면서 그가 낮은 자존감을 극복한 이야기를 해주고 있다.
새롭게 자신을 변화 시킨 이야기를 여러 사례를 통해 이야기 하고 있다.
작가의 이야기를 보고 독자들은 "와~~나 보다 더 못한 사람이 있었네~~나도 할 수 있겠네~~"라고 생각하며 꿈을 품을 수 있을 것이다.
우리에게는 할 수 있다는 자신감이 필요하다. 두려움을 떨쳐내면 꿈을 이루고 날아오를 수 있다.
우리의 삶은 더 이상 내버려 두지 말고 주체적으로 나아 가야 할 것이다. 내 인생의 주인의 나라는 것을 잊지 말아야 할 것이다.
각자 주어진 삶에서 최선을 다하고 축복하고 사랑하자
나를 믿고 좀 더 자존감을 높이자 내 자신의 얼마나 소중하다는 것을 자부하고 나 자신을 믿어보자!! 이 책을 통해서 많은 자신감을 얻게 되었다. 누구나 실패를 하지만 실패를 잘 극복하고 일어나는 사람이 성공한다는 진리를 믿고 나아가자 지금당신이 의기소침해 있다면 이 책을 통해 나 자신을 추스르길 바란다. 희망은 내안에 있고 가까이 있다. 그리고 도전하는 것을 즐기고 어려워 하지말자. 인생이란 즐겁게 누리고 많은 것을 경험하는 것이다.
좀 더 대범하게 생각하고 내 자신의 열정을 깨우자!!
이 책을 통해서 여러 가지 방법들이 제시 되어있으니 꼭 내 삶에 적용하여 힘을 얻기를 바란다. 인생은 지금부터가 시작이다. 꼭 청춘이라야 일어설 수 있는 게 아니다. 느끼는 순간이 청춘이다. 나이는 숫자에 불과한 것이다.
아직은 늦지 않았고 지금이순간이 당신에게 중요하다. 항상 노력하고 부지런 해 지자 내안의 긍정의 힘으로 채우자 당신은 할 수 있다. 파이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