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사를 내 편으로 부하를 심복으로 - 상사에게 인정받고 부하에게 존경받는 유쾌한 리더들의 강력한 성공 전략
아드리안 고스틱 & 스콧 크리스토퍼 지음, 변인영 옮김 / 비전비엔피(비전코리아,애플북스) / 2012년 5월
평점 :
절판


직장생활에서 필요한 것은 유머와 즐거움 입니다.

이 책은 직장 내에서 그리고 사회를 살아가면서 즐겁게 사회생활할 수 있는 방법을 알려주고 있습니다.

'래버티 이팩트' 제목과는 조금 거리가 있지만 직장생활에서의 유머가 얼마나 중요한지 그리고 어떻게 적용하면 좋은지 예화를 통해서 풀어나가고 있네요. 직장생활에서의 어려움을 웃음으로 그 방법을 제시합니다. 가벼운 웃음들이 좀 더 일의 능률을 높인다는 것 즉 직장내의 분위기 조성을 위해 ‘이렇게 해보면 어떨까요~~’라고 제시해 주고 있네요.

어떻게 보면 웃음 치료 강의와도 비슷하기도 하구요 웃음이 주는 효과에 대해 계속이야기 해서 조금은 지루한 감이 들기도 했구요. 아무래도 배경이 미국이다 보니 보수적인 한국의 직장황경과는 맞지 않는다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하지만 직장생활에서 중요한 것은 신뢰와 믿음이라는 것은 변함이 없네요. 성공한 리더에게는 항상 웃음과 주변을 활기차게 만드는 게 있다는 것 그리고 내가 즐거워야 남도 즐겁게 해줄 수 있다는 것을 느낄 수 있었습니다.

자유로운 분위기에서 창의성과 즐거운 삶이 있다고 합니다. 조금은 경직된 저의 삶에도 변화가 필요하다고 느껴지네요 짜증이 심했던 저의 삶을 돌아보면서 재미가 있어야 삶이 즐거워 질수 있다고 생각합니다. 그리고 리더인 분들에게 맨날 밑에 사람만 쪼으지 마시고 재미있게 일할 수 있도록 동기부여를 해주었으면 하는 생각이 들었네요. 생각을 봐꿔 보시길 ㅎㅎ 리더라면 꼭 읽어야할 필독서 입니다.

조금은 엉뚱하기도 하지만 직장 내에 자유롭고 즐거운 분위기가 일의 효율을 높일 수 있다고 주장하고 있습니다.

조금은 아쉬운 게 래버티의 효과에 대해 한정적으로 이야기하고 있어 직장생활에서의 처세술이 너무 단편적으로 되어있지 않나 생각이 듭니다. 하지만 즐거운 삶을 살고 그 즐거움이 나의 생활에 미칠 수 있다면 너무 좋은 것이겠지요.

분명히 일반적인 처세술 책과는 다릅니다. 조금은 특이하기도 하구요. 웃음치료에 관심이 있는 분들이라면 정말 추천하고 싶습니다.

우리에게 필요한 것이라면 유쾌함과 유머라는 것 그것이 사람을 끌어들이는 매력이라는 것 우리에게 꼭 필요한 것이라는 것 잊으면 안되겠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