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0년 후 부의 미래 - 시장을 뒤바꾸는 제4의 물결
<트렌즈(Trends)> 지 특별취재팀 지음, 권춘오 옮김 / 일상이상 / 2012년 5월
평점 :
절판


처음에 이 책을 펼쳤을 때는 책이 어렵지 않을 가하는 걱정에 책장을 펼쳤습니다.

하지만 경제에 아무런 지식이 없는 저도 이 책에 흥미를 가지고 끝까지 읽게 되었습니다.

상당히 흥미로운 책이고 경제에 관심 없는 초보자도 쉽게 다갈 수 있는 책이네요.

현재의 경제상황을 이야기 하면서 10년 후의 미래를 예측하고 있는데요. 본인이 생각하고 있는 것도 있었구요. 생각지 못한 부분을 예측해 주기도 해서 경제의 흐름을 한눈에 알아 볼 수 있어서 좋았습니다. 하지만 제4의 물결이라고 제시하기보다는 각각의 분야에서 아주 낙관적으로 전망을 하고 있어서 조금은 희망이 생기기도 했습니다.

책의 구성은 챕터마다 다른 장르가 있는데 그 장르마다 지금의 경제상황에 대해 이야기 하고 마지막에 10년 후 전망에 대해 알려주고 있습니다. 내용은 상당히 흥미롭네요.

지금과는 전혀 다르게 그리고 빠르게 급변하는 시대에서 조금은 미래를 예측할 수 있어서 너무 좋았구요. 어느 정도는 대비하고 한발 앞서 나갈 수 있다는 자신감이 들었습니다.

나도 미래에 적극적으로 대비해야겠다는 생각이 들었고 내 자신을 위해 많이 노력해야 겠다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이 책에서는 10년후의 미래를 아주 낙관적이고 긍정적으로 전망하고 있습니다.

이런 낙관적이고 희망적인 전망들이 들어 맞으면 좋겠지만 아마도 불황이 지속되거나 서민들의 삶은 더 어려워 질수도 있을 것입니다. 하지만 세계는 급변한다는 것...거기에 대비해야 된다는 것에는 변함이 없네요. 정보와 지식이 우리에게 가장 큰 힘이 된다는 것 그리고 남보다 앞서 갈수 있다는 것이 앞서서 행복해 질수 있겠지요?? 미래를 예측하고 싶은 분들이라면 꼭 읽어야 하겠구요. 경제에 관심이 없는 분들이라도 경제뿐만 아니라 미래의 트렌드를 알 수 있으니 흥미롭게 읽으실 수 있을 겁니다. 하지만 약간은 거리가 있는 미국시장의 전망을 이야기 해서 조금은 아쉽기도 하지만 나름 우리의 시장에 접목해 보는 것도 좋을 것 같습니다. 그럼 조금 뒤의 미래가 되겠지요.. 그것은 독자의 몫이겠지요?? 미래가 희망적이길 기도하면서 함께 미래를 준비하는 사람이 되길 기원합니다. 모두들 화이팅 하시길 바랍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2)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