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마음을 비우면 얻어지는 것들 - 어마어마한 지능 상승, 감쪽같은 꿈의 실현, 지극한 평화……
김상운 지음 / 21세기북스 / 2012년 4월
평점 :
절판
눈에 보이는 것만 믿는 사람들에게 다양한 영적지경을 넓혀 주는 책!!
완성도 있고 내 영혼에 대해 한번은 깊이 생각 해보게 하는 유익한 책이었습니다.
작가는 뭐든지 가득차기를 바랬던 영혼의 목마름을 비우면 채워진다는 역설법으로 설명하고 있습니다. 저는 기독교인이라 당연히 영혼과 신의 존재를 믿지만 그것을 믿지 않는 사람들에게 여러 가지 사례와 증거들로 영혼의 존재에 대해 설명해 주고 있어서 저도 많은 깨달음이 되었네요.
작가가 어떻게 이런 높은 영적 경지까지 오게 되었는지 감탄을 금할 수 없었구요. 작가의 문체도 개인적으로 마음에 들었답니다.
결국은 우리의 생각이 육체를 지배한다는 것....몸의 아픔과 고통도 생각에서 비롯된다는 것에 참 놀라웠네요. 그리고 가장 기억에 남았던 것은 죄가 몸에 기억된다는 것... 어떻게 보면 인과응보라고 할 수도 있는데요. 절대 나쁜 짓은 하지 말아야 겠다는 생각이 들었네요.작가의 말이 진리이지 아닌지 잘모 르겠지만 눈에보 이는 것만이 전부가 아니고 육적인 것보다 우리의 영혼에 투자해야 한다는 생각이 먼저 드네요. 하나님께서 말씀하신 돈이 일만악의 뿌리라는 말씀이 생각나구요. 우리 또한 신을 닮은 성품을 지닌다면 장수할 수 있지 않을까하는 생각이 들었답니다.
결국은 육적인 것, 물질적인 것에 치중한다면 우리의 마음과 인생은 공허하고 허무해질 수밖에 없겠지요. 하지만 영적인 것 죽지 않는 영혼 즉 영원한 것에 투자한다면 좀 더 인생이 나아지고 풍요해질 수 있지 않을까하는 생각이 듭니다.
우리에게 좀 더 가치 있는 것이 무엇일까 생각해보는 시간이었습니다. 하지만 윤회에 대해서는 정말 맞는지 아닌지 확실할 수가 없습니다. 여러 사람들이 전생에 대해 기억하고 전생의 경험이 있다는 사람도 맞다고 하더라도 인구증가에 대해서는 어떻게 설명할 수 있을런지 모르겠네요. 아무튼 그것은 미스테리 입니다.
물질적인 것만 추구하고 영적인 문제를 돌아보지 않는 현대인들에게 정말 중요한 것이 무엇인지 알게 해주는 책이었구요. 우리에겐 사랑이 필요하다는 생각이 많이 듭니다. 우리도 깊이 내영혼의 문제에 대해 생각해 보아야 겠습니다. 영혼을 믿지 않는 분들에게 꼭 권하고 싶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