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구석기 다이어트 - 배불리 먹고도 살이 빠지는 다이어트 건강법
로렌 코데인 지음, 강대은 옮김 / 황금물고기 / 2012년 4월
평점 :
자연으로 돌아가게 만드는 책!!
우리의 식습관이 얼마나 좋지 않은 결과를 낳는지 알려주는 책!!
배불리 먹고도 살이 빠질 수 있다??
처음엔 무슨 소리인가 약간은 황당했는데 이 책을 읽고 나서 충분히 공감할 수 있었고 다이어트 뿐만 아니라 건강을 되찾을 수 있다는 생각에 정말 건강할 수 있는 식단이고 방법이구나 하는 생각에 정말 획기적인 방법이 좋아졌다.
작가는 다이어트와 건강에 근원적인 문제를 제기하며 과학적으로 여러 가지 식품의 영양소와 그리고 그것들이 우리인체에 미치는 영향들을 파헤쳐 날씬하고 건강한 식단을 제시하고 있다. 물론 구석기 시대의 식단이 완벽하다고는 볼 수 없지만 신선한 살코기 그리고 생선 오염되지 않은 식재료들의 중요성과 야채들의 중요성에 대해 다시 깨닫게 되었다.
그리고 소금과 설탕이 그렇게 몸에 좋지 않다는 데에 경각심을 느끼게 되었고 나의건강을 위해서 정말 식단 조절을 해야겠다는 생각이 간절해 졌다. 신이 주신 완벽한 자연이라는 식단이 있는데 인간들의 손에 의해 그것들이 인간의 목의 칼이 되어 돌아올 줄은..정말 아이러니한 운명의 장난이 아닌가? 그 맛있는 마블링 있는 고기도 정작 인간의 손에 사육되어 결코 좋지 않다는 사실에 경악을 금할 수 없었다.
그리고 잔병치레가 많은 나로서는 왜 이렇게 아플 수 밖에 없었나 하는 해답을 찾을 수 있는 좋은 시간이었다. 좀 더 자연으로 돌아가는 식단이 필요하다는 것.. 건강 뿐 아니라 자연히 배부르게 먹으면서도 살이 빠지는 일석이조의 환상의 식단... 물론 가격은 비쌀 수 밖에 없겠지만 좀 더 우리의 건강을 위해 노력해야 할 것 같다. 그리고 요요 없고 마음껏 먹는 편한 다이어트를 원한다면 이 책을 적극추천하고 싶다.
건강한 음식을 먹어야 건강해 질수 있다는 근본적인 해결책을 제시하면서 나또한 우리 식탁에 올라오는 음식물부터 확인하고 건강하게 조리할 수 있도록 해야겠다. 과연 건강한 농작물인지 좋은 것을 먹여서 건강하게 키운 것인지 확인해야 하는 것이 아닌지 알아야 한다.
그래야 건강해 질수 있고 나 자신과 가족을 지킬 수 있다.
또 하나의 획기적인 다이어트 방법을 알게 되서 정말 좋았고 항상 느끼는 것인데 자연식이 정말 중요하다는 것 다이어트보다는 우리의 식단만 유익한 것으로 채워도 살이찌 지 않고 건강해 질수 있다는데 동감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