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백산주유소 - 가격보다 확실한 감동
문성필 지음 / 시간여행 / 2012년 4월
평점 :
절판
고객을 생각하는 마음이 따뜻하게 느껴지는 감동적인 책~~
처음엔 생소한 책의 제목에 약간은 의아했는데 자그마한 주유소가 성공하기 까지의 성공스토리를 담아내 감동이 들고 나도 할수 있다는 생각이 들어 희망이 느껴졌다.
역시 고객의 입장에서 이리저리 생각하는 사장님의 마인드가 너무 좋았고 직원들을 사랑하는 마음이 남달라서 성공했구나 하는 생각이 들었다. 처음엔 삐그덕 거리고 시행착오도 많이 겪지만 작가의 부지런함과 배려심으로 좋은 주유소가 될 수 있지 않았을까? 정말 고객이 원하는 것을 잘 찾아내고 가격보다 마음(감동)을 원한다는 데에 공감을 할 수 있었다. 비록 부산에 살지만 나도 이런 서비스를 받아 볼 수 있을까? 하는 생각에 부럽기도 했고 꼭 한번 방문해 보고 싶었다.
성공하기위해서는 마음이 중요하다는 것을 느낄 수 있었고 돈이 중요한 것이 아닌 내 자신 모두가 행복한 것이 중요하다는 것을 깨닫게 되었다. 고용주가 그것을 생각해 주니 직원들도 고마워하고 따라가는 그래서 그것이 고객에게 돌아가는 마음에서 마음으로 전해지는 감동이야기...
무조건 싼게 중요한 게 아닌 사랑과 감동 배려..이런 것들이 더 중요하다는 데에 다시금 우리사회에 필요한 것은 사랑이구나 하는 생각이 들었다. 2%의 차이가 성공을 만든다고 했던가...작은 배려가 고객에게 감동을 줄 수 있구나...그것이 다시 우리에게 돌아오는구나...
사업이나 자영업을 생각하는 사람들에게는 정말 좋은 지침서 인것 같고 그들의 성공스토리에 박수를 보낸다. 이책에서 가장 감명깊었던 부분은 5-3=이해; 오해에서 셋을 빼고 생각하면 이해가 된다, 2+2=사랑;이해에 이해를 하면 사랑이 된다...나또한 남을 세번이나 이해해볼려고 생각해 보았는가 되돌아 보면서 살아왔던 삶을 되돌아보았다. 그렇지 못했던 내 모습에 약간의 후회도 하면서 우리 사장님에게 이책을 권해주고 싶다. 일반직장과는 다른모습에 살맛나는 일자리 나라도 이곳에서 취직을 하고 싶다.
자기개발서이긴 하지만 드마라틱하고 재미가 있어 감동과 교훈이 있었고 딱딱하지 않고 재미있었다.
우리마음에 필요한 것은 돈이 아니라 마음이고 사랑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