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이어트에 실패하는 50가지 이유 - 살찌게 하는 생각을 다이어트 하라!
수잔 앨버스 지음, 김선희 옮김 / 행복포럼 / 2011년 12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처음에 이 책을 받았을 때는 단순한 다이어트 책이겠지 라고 생각했는데 읽어보니 다이어트를 방해하는 있는 근본적인 생각들을 뽑아버리는 책이었다. 흔하고 흔한 다이어트에 대한 방법론을 나열하는 책이 아니라 우리의 생각을 지배하고 있는 식욕을 억제하는 방법부터 알려주어 무조건 좋은 다이어트 방법이 다이어트를 성공할 수 있다고 믿고 있었던 독자에게 아주 유익하였고 생각의 전환을 가져다주었다.

번역에 약간의 어색함이 있고 번역가의 필체에 약간의 지루함은 있었지만 요요현상을 두려워하는 모든 사람들에게는 꼭 필요한 책 인것 같다. 결국은 생각이 육체의 행동과 식욕을 제어할 수 있다는 전제하에 여러 가지 음식과의 갈등에서 이기는 방법들을 소상히 알 수 있었다.

즉 다이어트에 필요한 사려 깊은 생각들이 사려 깊은 식생활을 형성할 수 있고 또한 사 려깊은 생활까지 이끌어 낼 수 있고 다이어트에 성공할 수 있겠구나 하는 생각이 들었다. 생각의 다이어트가 행동의 다이어트로 이어진다는데 너무나 공감이 되었고 다이어트를 위해서는 정신적인 무장이 필요함을 느낄 수 있었다.

비단 다이어트 뿐만 아니라 모든 일에서든지 정신이 무장되어야 한다는 것을 느낄 수 있었다. 역시 뭐든지 인생에서의 실패원인은 자기태만 즉 게으름이었던 것이다. 다이어트를 하다보면 여러 가지 힘든 일이 많은데 가장 힘든 것은 식욕억제를 하는 것 인것 같다. 항상 생각으로 식욕을 억제하고 행동으로 옮기고 처음에는 쉽지 않겠지만 이게 습관으로 잡힌다면 성공적인 다이어트를 할 수 있을 것 같다. 다이어트나 인생에서 항상 옳은 것과 옳지 않은 것을 판단하고 옳은 것을 선택하는 갈등에서 이길 필요도 있는 것 같다.

다이어트를 하면서 우울감도 느끼고 무력감도 느끼고 여러 가지 감정적으로 격하게 되는 경우도 많은데 그것에서 슬기롭게 극복할 수 있는 지혜를 배운 것 같아 도움이 많이 되었다.

이 책을 읽으면서 항상 마음의 자세가 중요하다는 것을 느꼈고 또한 마음의 자세를 통해 육체를 지배하는 뼈를 깎는 고통이 있어야만 다이어트든 뭐든 성공할 수 있다는 생각에 세상에 쉬운 일은 없구나 하는 깨달음이 되었다.

많은 사람들이 다이어트를 하지만 왜 실패하는지 근본적으로 알려주는 유익한 책이었고 다이어트를 생각하고 있는 사람이라면 다이어트 방법론보다는 먼저 이 책을 통해 마음의 무장부터 하는 것이 다이어트에 성공률을 높일 수 있을 것이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