직장인 생존 매뉴얼 - 실패와 성공의 책임은 당신에게 있다
리처드 마운 지음, 서영교 옮김 / Mid(엠아이디) / 2012년 3월
평점 :
절판


누구나 직장을 다니지만 직장을 사랑하고 직장에 그렇게 열정을 쏟는 사람은 보기 힘든것 같다. 나 또한 직장이 돈버는 수단이지 그냥 하루 하루를 어떻게든 적게 일하고 시간을 보내고 월급날만 바라는 퇴출 대상의 직장인인것 같다. 반성도 하게되고 이때까지 허송세월을 보낸것 같아 후회가 되었다. 어떻게 일을 잘할수 있을까 생각해본적도 없었고 회사를 위해 어떻게 공헌을 할것인가도 생각해본적 없었다. 정말 한심한 직장인이었던 것이다.

이책을 읽으면서 한순간 멍해지면서 진정한 직장인의 자세는 무엇인가에 대해 깊이 생각해보게 되었고 나 또한 급변하는 사회속에서 나의 가치를 높여야 살아남겠다는 생각이 들었다. 이책은 자기의 가치에 대해 과학적으로 분석해 주면서 직장내에서 자신의 가치를 높일수 있도록 방법또한 제시해 주고 있었다. 무조건 열심히 일한다고 되는 것이 아닌 직장에서 원하는 성과를 얻어낼수 있도록 적절한 역할을 해야 된다는 것에 놀라웠다.

그리고 내가 받는 월급에 상응하는 기여를 해야된다는 것에 내가 정말 월급에 적절한 기여를 하고 있나 반성해 보았다. 맨날 힘들다 어렵다 월급이 적다 라고 불평불만만 해왔지 그렁생각을 하지못해 급변하는 사회속에서 내가 잘적응하고 있나? 아니면 우물안 개구리처럼 생활해 오지 않았나 하는 생각이 들면서 내가 근무하고 있는 직장에 대한 감사한 마음도 들었다.

그리고 내자신의 변화가 제일 중요하다는 것을 느꼈다. 그리고 어느일에서든 정신자세 또한 흐트러 지면 안되겠다는 깨달음이 왔다. 어느일에서든지 적극적으로 임하고 직장에서 꼭 필요한 사람이 되고 싶다. 항상 "뭐~~해야지"하는 생각만 있었지 행동이 어려운 나에게 좀더 몸을 움직여 내가 고용주인것처럼 적극적으로 행동해야 겠다고 생각했다.

무엇보다도 내 자신의 경쟁력을 확보하기 위해 끊임없이 노력해야 한다는 것 그리고 직장에 꼭 필요한 사람이 되어야 퇴출당하지 않는다는데 뼈저리게 느꼈다. 안일하게 매너리즘에 빠져 직장생활을 하고 있는 나에게 어느 곳에서든 꼭 필요하고 소중한 사람이 되고 싶다는 의욕을 불어 넣어주었다. 조금이라도 성공을 하고 싶다면 지금에 안주 해서는 안 되며 항상 노력하고 적극적으로 행동하는 직장인이 되어야 한다. 직장인들이여 다 같이 힘내자 파이팅!!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