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금 나는 고민하지 않는 방법을 고민중이다 - 걱정하는 습관을 가진 당신을 위한 심리 치유 노트
엘리엇 D. 코헨 지음, 전행선 옮김 / 애플북스 / 2012년 4월
평점 :
절판


누구나 고민을하고 고민때문에 마음의 걱정이나 건강까지 해치는 경우가 많다. 누구나 하는 고민과 걱정 떨쳐내고 새롭게 긍정적으로 살 수 없을까?

이책은 그답을 과학적이고 이성적로 제시하고 있다. 나도 고민이 많고 걱정도 많아 주변사람들에게 너무 비관적이라는 이야기를 많이 듣는데 나는 "누구나 다 하는 걱정인데 뭘그러냐고" 생각하여 심각하게 여기지는 않았다. 하지만 이책을 통해서 정말 내가 문제가 심각하다는 것을 깨닫게 되었다. 하지만 그에 따른 해결책도 차근차근 설명해주고 있어서 쓸데없는 걱정으로 조금은 해방될수 있었다.

나를 바꾸는게 정말 힘든일이지만 가만히 않아 쓸데없는(비생산적인) 고민을 하고 앉아 있느니 그 고통에서 벗어나는 해결책을 이책을 통해 찾게된것 같아 획기적이었다. 물론 머리로는 이런고민 쓸데없고 소모적이라는 생각이 머릿속에 있지만 습관적으로 하는 고민은 어쩔수 없다는 생각이 많이 들어 항상 마음은 고민들로 가득차 상쾌하지 못한게 사실이었다.

작가는 고민과 고민을 하는 이유에 대해 자세히 설명하면서 논리적이고 이성적으로 고민을 줄일 수 있는 방법을 독자에게 전달한다. 이책을 읽고 무턱대고 하던 고민들을 조금씩은 줄여나갈 수 있게 되었고 조금은 긍정적인 사람으로 거듭나게 되었다. 누구나 완벽한 사람을 꿈꾸지만 완벽한 사람이 없다는 것을 깨닫게 되었고 나 자신의 완벽하지 않음을 사랑하게 되었다.

완벽한 세상이 절대 이상적이지 않음에 너무 공감하게 되었다. 나의 부족함을 사랑하고 남의 부족함을 사랑할 수 있는 사람이 되고 싶다. 우리에게는 단지 사랑과 용기와 평정심이 필요할 뿐이다. 고민하고 걱정하는 것이 필요한 것이 아니라 고민에 대해 이성적으로 생각하고 평정심을 유지하는 게 중요한 것 같다.

항상 걱정만 먼저 하는 저주에서 벗어나게 해주어서 감사하다. 조금씩 내 자신을 변해 갈수 있게 잘못된 고민의 추론에서 벗어나는 일부터 해야 될 것 같다.

한국 사람들이 너무나 고민과 걱정이 많은데 이 책을 통해 벗어났으면 좋겠다. 걱정이 습관적으로 자신의 목을 죄고 있다면 추천하고 싶은 책이다. 무엇보다도 조금씩 자기 자신을 변화시킬 수 있도록 노력하는 것이 가장 중요한 것 같다. 그리고 내 자신을 사랑하도록 노력해야 할 것 같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