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생에 한 번은 가고 싶은 성지 여행 세계여행사전 3
내셔널 지오그래픽 편집부 엮음, 이선희.이혜경.김귀숙 옮김 / 터치아트 / 2012년 4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정말 소장하고 싶은책!! 여행이나 다른나라 에 관심이 있다면 꼭 읽어야할 바이블!!

두고 두고 봐도 손색없을 소장가치가 있는 세계여행사전 성지여행~~

처음에 이책을 받아봤을때도 방대하고 두꺼운 용량에 놀라고 올컬러의 사진으로 각 성지에 대한 사진과 유래에 대해 자세히 설명하고 여행같을때 어떻게 해야 되는지 친전랗게 설명해주고 있어서 너무 좋았다. 매 페이지 마다 있는 사진도 너무 멋져서 정말 그안으로 빨려들어 갈것만 같았다.

꿈속에서 책에 나온 사진에 있는곳을 여행할정도로 감명이 깊었다.

비록 그곳에 가지는 못하지만 자연웅장함과 장엄함에 다시한번 탄복하게 되었고 그곳에는 항상 수많은 전설과 성스러움이 있었다. 인간이란 얼마나 작은 존재인가??

그리고 인류의 조상들도 절대 미개하지 않았다는것 그리고 오히려 자연과 조화롭게 살아갔다는것 그리고 자연을 신성시 했다는것에 지금이나 옛날이나 사람안에 신성은 있었다는 생각이든다.고대의 신앙부터 시작해서 기독교에 이르기까지 여러가지 종교을 간접적으로 접할수 있었고 기독교 성지를 간접적으로 체험할 수 있었다는 데에 정말 기뻣다.

그리고 고대의종교들도 나름대로의 여러가지 자연의 경이에 대한 표현이었고 사연이 없는 곳은 없었다는 곳 어디던지 사연이나 신화가 있고 정말 지금이라도 베낭을 매고 떠나고 싶은 충동이 들었다. 그리고 인디아나 존스에서 나오는 그런 탐험을 하고 있는게 아닌가하는 생각이들정도였다.

한국도 정말 아름답지만 다른 곳의 자연도 너무 아름답고 웅장하고 경탄을 금할수 없다는데에 이게 그냥 저절로 된것이 아니라 정말 신이 만들어낸 것이라는데 동감을 하였다. 과학자들도 과학을 알면 알수록 신에게 경의를 표현한다고 하지 않는가??

나는 이런 자연들을 계속 간직하고 싶고 조상들이 만들어낸 문화유산들도 소중하게 간직하여 후손에게 물려주어야 겠다는 생각이들었다. 그리고 이런 명소들을 평생 한번은 꼭 가봐야 겠다는 생각이 들었다.

우리가 늘 알고 있는 유명한 관광지 뿐만 아니라 생소한 숨은 명소도 알려주고 있어 더매력을 느꼈다.

이런 좋은 책을 함께 할수 있어서 너무나 좋았고 삶의 한 휴식을 제공하는것 같아 복잡한 나의 삶에 활력소가 되었다.

삶에 한 휴식을 제공해 주셔서 감사합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