엄마가 만든 왕따, 소아비만 - 비만 쇼크, 박민수 원장과 함께하는 소아비만 탈출 프로젝트
박민수 지음 / 국일미디어(국일출판사) / 2012년 3월
평점 :
품절


소아비만에 관한 전반적이고 총제적인 지식을 알려주고 거기에 치료법까지 알려주는 정말 좋은 책이었습니다.
보통사람들은 소아비만 하면  그저 키크면서 살이 빠진다고 생각하고 자기아이들은 '그저 통통하다' 라고 생각하며 '살빼면 돼지'라고 가볍게 생각하는 데 이책을 읽고나서 '소아비만' 이 정말 심각한 문제구나 나라도 망칠수 있고 한인생을 망칠수 있다는데 실감할수 있었습니다.
작가는 '인생을 암흑속에 살게한다'라고 까지 표현을 합니다.
저도 학생들과 같이 하는 직업이라 고도비만인아이들도 보고 과체중인 아이들을 보는데 그런아이들이 자존감도 낮고 산만하고 머리도 좋지 않다는것에 왜그럴까?라고 생각했는데 이책을 통해 그해답을 알게 되었네요....
결국은 소아비만의 일차적인 문제도 부모에게 있다는 것을 뼈저리게 느끼게 되었습니다.
영아기의 식습관 뿐만아니라 임신해서 모체가 먹은 음식에 따라 소아비만이 될수도 있다고 하니 정말 무섭네요~~
이책을 읽지 않고 저도 그냥 부모가 되었으면 소아비만이 되는 아이를 키울수 도 있겠네요.~~
아이가 있던 없던 예비맘들도 꼬봐야 할 필독서 인것 같습니다.
저 또한 2세를 위해서는 인스탄트 음식을 먹지 말아야 한다는 것을 깨닫고 실천하려고 합니다.
김종국이 커피와 인스턴드 절대 음식을 먹지 않는다는데 참유별다고 생각했어요 그런데 그게이책을 읽으니 정말 먹으면 안돼구나하는 생각이 드네요.
현대화 되고 서구화 되는 식생활이 정말 우리 몸과 마음을 멍들게 한다는데서 안타까움을 느끼게 되었구요.
작가는 자녀들에게 무조건 먹지말라 살빼라고 이야기 할게 아니라 생활패턴부터 바꾸어야 되고 엄마랑 같이 가족과 같이 소아비만을 치료해야 한다고 역설하고 있습니다. 그말에 백프로 공감합니다.
저도 맵고짠것을 좋아하고 정크푸드(인스탄트)음식을 좋아하는데요. 정말 줄여야 겠다고 깊이 생각하게 되었습니다. 그것들이 한사람의 인생을 망칠수 있고 또 마약아닌 마약이라고 생각이 됩니다.
소아비만이 살찐것이 아닌 무서운 질병이란것을 알게되었구요. 또 당뇨병처럼 소아 성인병도 유발한다고 하니 그심각성은 대단하네요!!!
그질병을 치료하기위해서는 엄마의 역할이 가장중요하다는것 그리고 생활자체를 엄격하게 통제해야 되고 엄마의 세심한 배려가 필요할것같아요.
공부네 찌들려 스트레스로 폭식을 하는 아이들을 보면서 입시위주의 교육정책이 사람을 죽이는 구나 생각했어요. 이곳저곳 뛰어다니고 여러가지 경험해볼 나이에 닭장에 갇힌 닭처럼 앉은뱅이로 생활하는 우리불쌍한 아이들에게 화이팅 하라고 말하고 싶구여 어른의 한사람으로 미안하다고 사과하고 싶네요.
부모가 될사람이면 꼭 한번 읽어봐야할 필독서 입니다.
저도 정규교육을 받았지만 너무 무식했구나 생각을 하고 반성을 합니다.
소아비만 정말 '최악의 질병' 입니다.

 

[네이버 북카페를 통해 제공받은 도서를 읽고 작성된 서평입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